본문 바로가기

건강

두유 다이어트 방법 효과 총정리

두유 다이어트 방법 효과 총정리 soy milk diet effect

 

대두 이소플라본 효과로 편안하게 체중이 감소할뿐 아니라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냉증이 해소되는 효과가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두유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쉽게 리바운드하지 않으며 어려운 운동법없이 편안하게 날씬해지고 싶은 사람에게 권합니다. 여기서 포인트와 방법, 효과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두유

두유 다이어트 방법


아침, 점심, 저녁 중 1식을 두유로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저녁을 두유로 대체하면 나머지 2식은 보통 식사를 합니다. 저녁을 대체하는 경우가 아침 점심을 두유로 먹는 것보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식사를 바꾸는 것이 힘들다면 간식을 두유를 바꿔도 됩니다.

 

두유

두유 다이어트 효과

 

· 콩 사포닌의 작용
콩 사포닌은 식사에서 섭취된 지방을 흡수되기 어렵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장내에 있는 작은 돌기를 수축하고 영양의 흡수 속도를 늦춰 장에 음식이 길게 머무르게 됩니다. 따라서 포만중추를 자극하고 포만감이 계속돼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대두 이소플라본 효과
두유에 풍부히 있는 "대두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대두 이소플라본을 섭취함으로써 흐트러진 호르몬 균형을 맞추면 다이어트 효과, 피부 미용이나 생리 불순, 냉증 등의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뼈에서 칼슘이 녹는 것을 막습니다.

 

· 콜레스테롤 저하
두유의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도 됩니다. 리놀레산은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지방산이며 식물성 기름에도 있는 것으로, 다이어트 중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 고단백질
두유는 "밭의 고기"라고 불리는 콩으로 만든 음료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좋은 근육이 만들어지며 대사촉진으로 연결됩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기초대사를 늘리려면 근육량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늘어난 근육량에 따라 대사가 촉진되기 때문입니다.

 

두유

 

 

성공 포인트


· 월경 전 10일이 특히 효과적
월경 전 10일 정도에 식사를 두유로 바꾸면 효과를 보기 쉽습니다. "다이어트할 때는 월경 후가 좋다 "는 말이 있지만, 사실 두유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월경 전에 소모 되는 에스트로겐(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 무가당 두유를 섭취
두유는 액체이므로 효율적으로 흡수되기 쉽고, 포만감이 있습니다. 생리 전후로 무너지게 되는 호르몬 밸런스를 조정하며, 다이어트하기 쉬운 몸을 만들어 줍니다. 두유에는 가당, 그리고 무가당 두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가당 두유가 설탕 함유량이 낮으니만큼 건강 면에서도 훨씬 좋습니다.

· 두유는 고단백질의 건강한 음료
콩으로 만드는 두유는 고단백질로 우유 대용품으로 마셔도 좋은 음료입니다. 콩 단백질은 매우 건강한 성분으로 기초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두유는 우유보다 철분, 칼슘 양은 적지만 그 이외의 성분은 같습니다.

· 두유를 싫어하는 경우
두유를 싫어하거나 냄새에 저항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경우 바나나 두유나 커피 두유 등 다른 재료가 들어간 것이나 스무디에 더해도 괜찮니다. 스무디에 더하면 조금 칼로리는 오르지만, 효소를 함께 섭취해서 영양가·포만감이 늘어납니다.

 

두유

두유 다이어트 방법 주의사항

 

· 단식과 병용 불가
단식하면 식사를 거른 만큼 당질과 지방을 흡수하기 쉬운 몸이 돼버립니다. 또 그만두면 요요현상 등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단식과의 병용은 삼가합니다.


· 1일 섭취량
하루 200ml 내로 마십니다. 과음하면 호르몬 균형을 잃고, 생리불순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십시오. 임산부가 과음하면 태아에게 해로울 수 있으며, 콩알레르기 등을 일으킬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유

두유 다이어트 방법은 아주 간단한 다이어트법입니다. 1식을 두유로 대체해 식사의 칼로리를 줄입니다. 다이어트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은 포인트와 주의사항을 명심하고 도전하십시오. 두유에는 무가당과 가당, 검은 콩 등 여러 종류의 것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시험해서 좋아하는 두유를 선택하십시오.
두유는 액체이므로 흡수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효과가 생기는 것이 아니므로 적어도 생리전 10일간 3개월 정도는 느긋하게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