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좋은 음식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좋은 음식 



기미, 주름, 다크 서클은 물론, 안티에이징에 관한 걱정 중 꽤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이 머리숱과 백발 등 머리카락 노화입니다. 모발이 가늘고 탄력이 없어서 잘 끊어진다든지 변색이 된다든지 하는 이유로 고민하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하려 해봐도 온통 샴푸 선전만 나오는군요.


하지만 좋은 샴푸를 쓰는 것만으로는 모발이 건강해지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권하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은, 유효한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사용한 식사입니다. 함께 섭취하면 효과도 높아지는 재료를 소개합니다.



모근에 있는 멜라닌의 기능이 약해지면 머리카락 색깔이 약해져 머리카락이 백발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모는 머리카락을 기르는 '모낭'이라는 기관이 잘 작동하지 않아 생기는 노화 현상입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는 머리카락의 재료인 단백질과 그 합성을 돕는 아연이 필요합니다. 유전, 체질, 질병 외에 스트레스에 의한 것도 있지만, 영양분이 부족하다면 아래 음식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겨울철 별미 ''은 영양가가 높고,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합니다. 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항산화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토마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쑥갓, 미네랄의 흡수를 돕는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감귤류), 비타민C가 단백질과 아연의 흡수를 높이는 감자 등입니다. 생굴에 레몬 즙을 듬뿍 뿌려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외에 머리카락의 색이 갑자기 옅어진다거나 새치가 자주 돋아난다면 머리카락을 검게 하는 세포인 멜라노 사이트를 활성화시키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력이 높은 폴리페놀을 많이 함유한 검은 콩이나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아연이 풍부한 캐슈넛, 멜라노 사이트를 활성화시키는 칼슘이 듬뿍 든 우유, 머리카락 성분의 약 80%를 차지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 검은 음식도 머리카락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검은 콩이나 해초, 검은 깨 등도 추천합니다. 몸을 따뜻하면 혈액 순환이 잘돼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에, 모발에 좋은 음식과 함께 머리 보습 수분도 겸하고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인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