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치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정리

 

새치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정리

 

머리카락은 모근 부분에 있는 멜라노사이트(melanocyte)가 색소를 만들어서 검정과 갈색 등 색깔을 유지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색소가 줄어들어 점점 희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젊은데 머리카락에 색소가 일정치 않은 것은 왜일까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구리 섭취가 부족하면 혈류량이 줄어 백발이 될 수 있습니다. 10대에도 보이는 새치의 원인은 유전이나 스트레스, 식생활의 문제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 새치에 좋은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 잡곡쌀, 현미, 참치, 굴, 육류, 게, 대두

 

아무리 새치를 감추려고 염색해도 새로운 새치가 자라기 때문에, 머리의 주성분인 단백질을 보충하지 않으면 개선되지 않습니다.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인 페닐알라닌(phenylalanine)이 멜라닌 생성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합시다.

비타민 : 콜리플라워, 시금치, 순무 잎, 토마토, 바나나, 당근 등 채소

양질의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A, B, 요오드도 본래 머리색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 콜리플라워, 시금치, 순무 잎, 토마토, 바나나, 당근 등 채소

 

양질의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A, B, 요오드도 본래 머리색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미네랄 : 캐슈넛, 아몬드, 해바라기씨, 참깨

 

새치의 원인 중 하나가 미네랄 부족입니다. 구리 등 미네랄이 부족하면 멜라닌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미네랄이 많은 새치에 좋은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십시오.

 


요오드 : 다시마, 미역, 김, 톳 등 해조류. 가다랭이, 방어, 고등어, 정어리 등 해산물

 

요오드는 세포 성장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머리카락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멜라닌 기능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티로신 : 치즈, 탈지분유 등 유제품. 사과, 바나나, 아보카도, 명란젓, 참치, 가자미, 멸치 등 해산물과 아몬드, 콩, 땅콩, 두부 등 대두. 견과류

 

티로신은 멜라닌 색소 원료 중 하나로, 부족하면 머리카락 색을 유지하는 멜라닌 생성이 힘들어집니다. 또한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예방도 되는 새치에 좋은 음식입니다.

 

구리 : 콩, 캐슈넛, 우엉, 마늘, 파슬리 등 채소. 고구마, 현미, 메밀, 오징어, 새우, 게, 자두와 살구 등 과일

 

구리는 티로시나제(Tyrosinase)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미네랄로, 체내에서는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위에 소개한 티로신과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치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를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젊은 사람이 머리에 백발이 성성하면 인상이 늙어보입니다. 새치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이라고 하지만, 스트레스나 영양부족이 원인이라면 위의 음식들을 균형잡힌 식사에 도입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