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Lemongrass effect and side effect 

레몬 그라스는 레몬과 비슷한 향기가 특징인 허브로 정신의 조화를 취하고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는 아시아의 약초입니다. 인도의 전통적인 의학에도 사용된 역사가 있어, 현재는 태국 요리 등에 사용되기도 하는 등 향기가 풍부한 허브로 많은 나라에서 식용 허브와 허브 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레몬그라스는 레몬을 닮은 상쾌한 감귤계의 향기가 나는, 벼과의 억새와 비슷한 식물입니다. 인도에서는 전통적으로 수천년 전부터 그 특성이 중요시된 식물이기도 합니다. 
레몬그라스의 아로마 오일은 잎에서 추출하며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높기 때문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싶을 때 마음에 에너지를 줍니다.
또 자극 작용 및 정신을 고양시키는 작용으로 아드레날린 분비가 촉진되기도 하며 집중력을 살릴 때도 유효합니다.
레몬그라스 효능에는 진통 작용과 항염증 효과도 있어, 근육통 등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유효합니다. 혈류를 촉진하는 효과로 냉증과 부기, 어깨결림에도 쓰입니다.

그리고 부교감 신경의 작용을 돕고 소화를 촉진해서 소화불량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심신이 피곤할 때나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 식욕이 없을 때에는 레몬 그라스의 아로마 오일을 조금 섞은 아로마 바스나 방향욕 등을 추천합니다.
그 외 수렴 작용과 살균 소독 작용도 있어 미용면에서는 열린 땀구멍을 닫고, 피지를 분비하는 균형을 갖춰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에는 탈취 작용, 소취 작용도 있어 여름과 스포츠 등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벌레가 싫어하는 향기여서 제충제로 쓰이기도 합니다.


부작용 (주의사항)
작용이 강력하다는 점에서 자궁 출혈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임산부, 수유 중인 분은 다량의 음용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레몬그라스의 정유 성분은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고농도로 사용할 때는 사용량에 주의하십시오.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