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리스트&성분

탈모에 좋은 음식 리스트&성분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가 머리카락에 좋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해조류만 많이 먹는다고 발모가 촉진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려면 양질의 단백질과 아연, 미네랄, 비타민E가 필요합니다. 이들 영양소를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비타민 E
탈모 원인 중 하나인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합니다. 과산화 지방질이 억제되면 모모세포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두피의 혈행 촉진으로 연결됩니다.
비타민E는 아몬드, 깨, 올리브유, 아보카도, 피망, 뱀장어 등에 많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철분
머리카락에 영양을 가져다 주는 철분이 부족한 경우도 탈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 피망, 양배추, 쇠고기, 마른 새우, 참치, 말린 녹미채 등의 음식에 많습니다. 철분 흡수를 돕는 능력이 있는 비타민C와 같이 먹으면 더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아연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능도 있지만 발모에도 필요 불가결한 영양소입니다. 모발을 만드는 세포의 분열과 재생을 촉진하고 머리카락에 마찰과 자극을 막는 큐티클을 만들기 위해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튼튼한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려면 없어서는 안 될 영양소입니다.
아몬드, 땅콩, 참깨, 김, 멸치, 돼지고기 등이 아연이 많은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C, 구연산과 함께 섭취하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양질의 단백질
머리카락 성분의 99%는 단백질. 약 18종류의 아미노산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입니다. 이것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양질의 단백질이 많은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 두부 등 대두 식품, 풋콩, 흰살 생선, 생선, 참치, 닭고기, 달걀, 우유, 치즈 등 유제품이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안좋은 음식
술을 과음하면 간이 알콜 분해에 바빠서, 원래 두피에 보내는 머리카락을 생성해야 하는 성분을 알콜 분해에 사용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성분이 두피에 골고루 돌아가지 않게 됩니다. 다만 알콜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적당량이면 발모를 돕게 됩니다.
너무 맵고 자극적인 음식물이나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 지방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으면 과잉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아 두피에 염증을 일으켜 발모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념
단백질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이지만, 무조건 많이 섭취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특히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내장에 지방이 늘어날 수도 있고 소화 흡수에도 부담이 됩니다. 또 혈관이나 혈액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므로 과잉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발모를 위해서는 고기, 생선, 야채, 곡물을 골고루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