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Cheap diet food 10

 

diet food

1. 녹차 Green tea
녹차는 복부 팽만감을 줄이며 녹차 속의 카테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카테킨의 항산화력은 대표적 항산화제인 비타민E의 200배에 달하며 비타민C의 100배라고 합니다. 또한 비만 및 각종 성인병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 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diet food

2. 사과 Apples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식물성 유기 화합물도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저하시키고, 지질대사를 개선해서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다는 것도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요인입니다.

 

diet food

3. 배 pear
배는 고섬유 과일로 식욕 조절과 변비에 좋습니다. 소화기 계통 기능을 개선하고 몸에 남아있는 찌꺼기를 배출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배의 펙틴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풍부한 수분이 변을 부드럽게 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diet food

4. 올리브유 Olive oil
건강한 지방의 대표주자인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식단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식재료로, 요즘엔 비교적 많이 알려져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올리브유에 많은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지속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의 나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diet food

5. 그린 스무디 Green smoothies
녹색 채소의 다이어트 효과는 말할 필요가 없겠죠. 케일, 셀러리, 오이, 사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주재료인만큼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식단에 채소가 드문 사람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다양한 식재료로 레시피가 다양하다는 것도 오래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게 해줘 장기간 다이어트를 할 때 유리합니다.

 

 

diet food

6. 계란 Eggs
많은 사람의 식단에 매일 오르내리는 음식으로,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저열량 식품이면서 필수 영양소 함량이 높고 특히 노른자에는 흰자에 없는 비타민 A, D, E, K와 철분, 엽산,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로 떨어지기 쉬운 체력 보충에도 괜찮습니다.

 

diet food

7. 아보카도 Avocado
아보카도는 아보카도 100g당 칼로리가 187kcal 정도로 열량은 높지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건강한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연소 음식으로 추천할 수 있는 아보카도는 섬유질과 비타민B/E가 풍부한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diet food

8. 강황 Turmeric
많은 나라에서 건강식품이나 약용으로 섭취하는 강황은 항균력이 높으며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콜레스테롤을 낮춰 지방부스터로 유명합니다.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담즙이 생성될 때 콜레스테롤이 사용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져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diet food

9. 생선 Fish
흰살 생선은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단백질을 가진 이상적인 건강식품입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2번 정도는 흰살 생선을 먹을 것을 권합니다. 육류보다 지방질이 적고 살이 연해 소화흡수력이 좋아 체중감량으로 떨어진 체력보충에도 제격.

 

diet food

10. 생강 Ginger
생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에도 그만입니다. 생강의 매운맛은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지방연소를 돕습니다. 칼로리가 적고 저렴한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것도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