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복부지방 빼는법 효과적인 음식 10가지

복부지방 빼는법 효과적인 음식 10가지
10 foods that fight belly fat

 

 

1. 양파/파 Onions and leeks
프리바이오틱스는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입니다. 양파나 파같은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음식은 지방을 태우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합니다. 또한 양파의 비타민 성분들은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고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아티초크와 아스파라거스 Artichokes and asparagus
양파나 부추처럼 이런 녹색 채소의 아세테이트는 염증을 없애고 세포의 회복을 도와 지방연소 활동을 촉진합니다. 역시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으며 특히 아티초크는 서양의 불로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암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약용 식물입니다.

 

 

3. 아보카도 Avocado
복부지방 빼는법에 있어 좋은 지방 섭취는 중요한 일입니다. 아보카도 지방은 가공식품, 육류나 치즈의 지방보다 훨씬 건강면에서 우수합니다.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올레산은 배고픔을 억제하라는 신호를 뇌에 보내 허기를 덜 느끼게 해줍니다. 
 

 

4. 잎 채소 Leafy greens
잎 채소가 복부지방 빼는법에 좋다는 걸 아는 사람은 이미 많을 것 같네요. 시금치, 상추, 배추, 양배추 모두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비만, 다이어트, 콜레스테롤, 면역력, 독소배출 등 여러 부분에 효과를 발휘하며 장 속 내용물의 부피를 빠르게 부풀려 변을 신속하게 만들어 내보냅니다.

 

 

5 .히카마 Jicama
'멕시코 감자'라고 불리는 구근류. 장내 유산균을 5~10배까지 증가시키고 유해세균을 감소시키는 이눌린이 있고 흡수 속도가 느린 식이섬유 덕에 혈당도 서서히 올라 복부지방 빼는법에 좋습니다. 또한 소화 효소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망간도 있어 다이어트 뿐 아니라 건강식품으로도 인기입니다.

 

 

 

6. 요거트 YOGURT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우유보다 풍부한 발효식품 요거트. 영양학 영국 저널이 24주간의 연구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정기적으로 소비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체중을 2배 많이 감량했습니다.

 

 

7. 마늘 GARLIC
마늘을 비롯해 파, 양파 등의 파속식물에는 황이나 올리고당류, 아르기닌,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마늘에서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불포화 이화황 화합물아조엔을 얻을 수 있어,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키위 KIWI
다이어트 중인데 달콤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키위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이 최적의 신진대사 기능을 돕는 좋은 박테리아를 지원합니다. 뉴질랜드 플랜트&푸드연구소 존 먼로 박사가 키위는 혈당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해서 새로운 복부지방 빼는법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9. 레몬을 곁들인 물 WATER WITH LEMON
레몬은 소화를 촉진하고 붓기를 개선하며, 변비 해소에 의한 해독 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피부 미용에 좋은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지만 체중감량 효능도 있는데, 레몬의 구연산이 신진대사를 높여 냉증 개선과 기초대사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0. 배추/양배추 발효음식 Sauerkraut/Kimchi
김치나 양배추를 싱겁게 절여서 발효시킨 독일식 김치 사우어크라우트(Sauerkraut)같은 발효 식품은 건강한 소화를 지원하고 복부팽만을 감소시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 등 좋은 박테리아를 늘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뉴욕 일레븐 일레븐 웰니스 센터 설립자 프랭크 립먼은 "발효 음식인 김치의 젖산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며 붓기와 염증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