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노화방지법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4가지

피부노화방지법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4가지

시간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에이징 케어는 시간의 흐름으로 일어나는 노화 현상을 멈추는 것이 아니라 노화 현상을 완만하게 하는 것입니다.
노화 속도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에이징 관리를 제대로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쪽은 노화 속도에 뚜렷한 차이가 보입니다. 풋풋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적절한 에이징 케어가 중요합니다. 특히 중요시해야 할 피부노화방지법은 다음 4개입니다.


POINT1. 자외선 차단
태양광에는 파장이 긴 UV-A와 파장이 짧은 UV-B 두가지가 있습니다. UV-A는 오존에 의한 흡수가 적으므로 지표에 도달하는 에너지가 많아 피부 노화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피부 노화 원인의 약 6~8할이 자외선, 나머지 2~4할이 노화에 의한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즉 자외선 대책을 철저히 하면 피부 노화의 원인을 조금이나마 없앨 수 있습니다.

 

POINT2. 피부 보습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건조. 건조를 막기 위해서는 보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수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씻고 스킨을 바른 뒤 미용 용액, 로션, 오일, 크림 등으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도 피부노화방지법에 있어 중요합니다. 피부의 수분이 유지되고 차단 기능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면 외부의 자극에도 강해집니다.

 

 

POINT3. 산화 대책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의 산화가 일어나면, 피부에 탄력을 만드는 콜라겐이 잘 형성되지 않거나 피부의 턴오버가 원활하지 않는 등 여러가지 형태로 피부에 악영향이 나타납니다. 활성산소의 발생 원인은 흡연과 스트레스, 편식, 수면 부족, 자외선, 혈당치 상승 등. 피부 산화를 막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재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POINT4. 당화 대책
인간의 몸은 당을 섭취하면 체온으로 가열되고 체내 곳 곳에서 당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로써 AGEs라고 불리는 열화한 단백질이 생성되고 체내에 쌓이면 피부가 "탄" 상태가 돼 다양한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또 AGEs는 혈당이 너무 올라가면 생기기 쉽습니다. 이를 막으려면 우선 식사를 재검토해 봅시다. 예를 들면 메밀, 현미는 혈당치 상승이 완만한 편이지만, 백미는 이보다 혈당이 가파르게 상승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피부노화방지법은 어디까지나 균형있는 식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생활 습관 재검토도 중요
생활 습관은 피부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화장품이나 보충제 등의 케어 제품에 의지하는 것보다 우선 위의 4가지 포인트를 지키는 생활 습관을 길들여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피부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균형있는 식생활을 하며, 산화를 일으키는 담배나 알콜, 스낵 과자를 멀리하십시오. 또 당화의 원인이 되는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려면 단 것을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등 당장이라도 시작할 수 있는 피부노화방지법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