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장지방 빼는법 음식과 최고의 방법 모음

내장지방 빼는법 음식과 최고의 방법 모음


내장지방이란?

몸 속 지방(체내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있습니다. 피부 아래에 있는 것이 피하지방이며 내장 주위에 붙어있는 것이 내장 지방입니다. 나쁜 것은 아니고, 적당한 지방량은 외부의 자극을 완화시켜 내장을 보호하고 장기를 제자리에 지키는 제대로 된 역할이 있습니다. 

단, 적당량을 초과하는 내장지방은 본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내장의 기능을 무디게 해버려, 생활습관병인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을 일으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서두르거나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빼면 됩니다. 원래 내장지방은 붙는 것만큼이나 빠지기 쉬운 성질이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 먹는 순서


하루 섭취 칼로리 기준은 성인 여성은 1600 ~ 1800 칼로리. 남성이라면 2000 ~ 2200 칼로리라고 합니다. 하루 섭취 칼로리를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 불필요한 지방이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칼로리 계산을 하면서 식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속 내장지방이 붙는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음식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것은 음식을 먹는 방법(먹는 순서)입니다. 

우선 채소부터 먹고, 그 다음 단백질, 다음 탄수화물을 먹습니다.


우선, 야채 스프나 된장국 등 국물이 있으면 일단 국물부터 좀 마십니다. 국물을 먼저 마시면 공복감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채소를 가능하면 많이 먹습니다. 

채소에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 효소도 풍부합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당질 흡수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고, 불필요한 지방 흡수를 억제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 식사방법


일단 채소부터 섭취합니다. 식이섬유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특히 채소·해조류 ·고구마·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콜레스테롤과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과일은 자두와 아보카도 등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곡류· 야채·콩류·해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주로 대장 기능을 좋게 합니다. 현미·보리를 포함한 잡곡 등은 적극적으로 도입하면 좋습니다. 해조류는 가능하면 매일 식탁에 올려도 괜찮습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먹는 것만으로 다양한 생활습관병이 예방되고, 확실하게 내장지방도 줄어듭니다. 그러나 마요네즈 등 드레싱 과다섭취는 주의해주세요. 



두번째는 콩 단백질, 고기, 생선을 먹습니다. 식사의 메인이 단백질이지만, 앞에 채소를 먹어둬서 과다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이 쌀, 밀 등 곡류, 탄수화물입니다. 물론 맨밥을 드실 필요가 없고, 앞에 메인 요리를 절반 남겨두고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도 비만의 원인이니까 식사는 맛있게 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단 탄수화물을 먼저 드시는 것은 주의를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 운동


역시 식사 다음은 운동이 중요합니다. 운동이라고 하면 근육 트레이닝과 러닝 등 하드한 이미지가 있지만, 매일 계속해도 괴롭지 않을 정도의 운동량을 권합니다.

운동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걷는 것입니다. 조금 빠른 걸음으로 옆 사람과 대화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30분 정도가 좋습니다. 매일 통근이나 통학에도 상당한 거리를 걷는 경우는 그 때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어보세요.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 등도 유효하지만 매일 계속하는 것은 좀 힘든 운동들이죠. 

중요한 것은 습관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매일 거리를 걷는 것이 내키지 않는 분들에게는 가정용 헬스자전거도 됩니다. 

이것은 날씨와 계절에 관계없이 집안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니다. 역시 기준은 힘들지 않을 정도로 천천히 3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익숙해 질 때까지 10분 정도에서 점차 시간을 늘려가면 무리없이 할 수 있습니다.


정리


내장지방 빼는 법에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식사 순서를 지키고 지속적으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도입하는 것. 

이 두가지만 지키면 됩니다. 시작하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부디 무리한 식사제한, 특히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그럴 필요성이 있는 사람이 의사의 지도하에 행하는 행위이므로 자기판단으로 하지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너무 받지 않는 것입니다. 먹고 싶은 것을 계속 참거나 마음에 부담을 주면 결국 다이어트도 오래 가지 못합니다. 

가끔씩은 먹고 싶은 것을 먹는 날이나 운동을 쉬는 날을 만드는 것이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요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