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10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 10
10 Foods Low in Carbohydrates

 

고기를 먹으면서도 다이어트할 수 있다! 적당한 탄수화물은 필요하지만 한국인이 즐기는 식단은 탄수화물 과잉 성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과거에는 지방만 비만의 원인으로 지목됐지만 최근의 연구에서는 오히려 고기보다 탄수화물을 줄이는 편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과잉은 심장질환 및 비만, 각종 질병 위험을 높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아래 11가지 음식을 활용해 보세요!

Low Carbohydrates

1. 스파게티 스쿼스 Spaghetti squash
스파게티 스쿼스는 '국수 호박'으로, 속을 긁어내면 마치 국수처럼 가락이 나와서 파스타 대신 먹기도 합니다. 물론 모양이 닮은 것 뿐이라서 식감과 맛까지 파스타와 같을 수는 없지만 파스타나 스파게티보다 건강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이라는 것! 오프라 윈프리가 다이어트할 때 즐겨먹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Low Carbohydrates

2. 닭가슴살 Chicken breast
닭가슴살은 몸매 유지와 뱃살 빼기에 권장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만 적은 것이 아니라 여느 육류보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고, 대신 고단백질입니다. 튀겨먹지 않는 한 건강한 식단의 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넣어먹는 방법이 인기있는 것 같네요.

 

Low Carbohydrates

3. 달걀 Eggs
무궁무진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양분은 우수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은 매우 낮은, 먹기 편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근육과 뼈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B군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서는 나쁜 콜레스테롤과의 연관성도 없다고 밝혀져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Low Carbohydrates

4. 두부 tofu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른 두부는 고기 대안으로서 채식주의자에게 인기지만,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인 식품입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 음식인데다 구하기도 쉽고 저렴한 것도 장점! 또 쉽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는 이소플라본도 들어 있습니다.

 

Low Carbohydrates

5. 주키니 Zucchini
주키니는 맛도 좋고 영양분도 많은데다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훌륭한 채소입니다. 주키니는 1개에 탄수화물 함량이 고작 7g 밖에 안될 정도로 탄수화물이 매우 적습니다. 파스타와 스파게티에 넣어 먹어도 좋고, 고기를 구울 때 다져서 넣는 것도 좋은 요리법입니다.

 

 

Low Carbohydrates

6. 돼지고기 안심 Pork tenderloin
닭가슴살과 마찬가지로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우수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축하는 동시에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 안심 3온스는 열량이 139칼로리이고 단백질 함량은 24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지난해 대한영양사협회가 선정한 ‘면역 강화 식품 베스트 10’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Low Carbohydrates

7. 살코기 스테이크 Lean steak
기름기와 지방이 적은 고기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리하기 전에 지방을 제거하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쌀밥이나 빵 등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 메인 고기랑 채소만 먹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샐러드부터 먹고 고기를 먹으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에 더 도움이 됩니다.

 

Low Carbohydrates

8. 연어 salmon
연어의 효능은 이미 여러차례 건강 관련으로 설명했습니다. 탄수화물량이 낮은 것도 좋지만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뇌건강과 기운을 북돋워주는 비타민B군도 있어 다이어트 시 많이 겪게 되는 빈혈 및 체력 저하 예방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Low Carbohydrates

9. 로스트 비프 Roast beef
쇠고기를 오븐에서 구운 요리로 영국을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로, 한국에는 영국 요리가 맛없다는 인식이 있지만 로스트 비프는 맛있다는 사람이 압도적이군요. 전통적인 쇠고기 요리로서 쇠고기가 지닌 본래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고급 요리인데 적당히 먹으면 우수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Low Carbohydrates

10. 코티지 치즈 Cottage cheese
건강한 치즈의 대표주자로서, 전유에서 일부 유지방을 제거하거나 완전히 유지방을 제거한 저온살균된 우유에 스타터를 첨가하여 만들기 때문에 저탄수화물일 뿐만 아니라 지방도 적습니다. 하지만 보존은 좀 까다로운데 냉장고의 가장 찬 부분이라도 찍힌 날짜로부터 10까지만 보관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