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동안 음식 10가지로 회춘하는 방법

동안 음식 10가지로 회춘하는 방법
10 Age Erasing Superfoods

 

더 젊어지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오늘 소개하는 아래 음식들을 먹으십시오. 두뇌 향상, 주름 예방, 심장 강화, 뼈 보호, 면역력 상승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들을 소개합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1. 다크 초콜릿 Dark Chocolate
코코아의 플라보노이드는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다크 초콜릿은 혈압을 낮추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산화방지제 역할을 해서 태양광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동안 음식입니다. 또한 플라바놀이 풍부한 카카오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여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2. 녹차 Green Tea
녹차의 카테킨은 항염/항암 효과가 입증됐습니다. 하루 2~6컵 마시면 피부암 예방 효과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녹차 폴리페놀의 주성분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가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암 발생 위험을 줄여준다고 나왔습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3. 토마토 Tomatoes
토마토는 항산화제로 유명한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리코펜은 다이어트도 좋으며 방광, 폐, 전립선, 피부, 위장암 위험을 감소시키고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도 감소시킵니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활성산소로 피부가 노화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를 익혀 먹으면 더 흡수가 잘 됩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4. 로즈마리 Rosemary
실험에서 로즈마리를 먹인 생쥐는 뇌졸중 위험이 40%나 감소했습니다. 로즈마리의 카르노스산(carnosic acid)은 뇌졸중을 악화시키는 유리기 손상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합니다. 또 로즈마리는 알츠하이머같은 퇴행성 질환과 노화 방지 효과도 있어 동안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5. 시금치 Spinach
시금치는 필수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도 풍부합니다. 시금치의 비타민과 영양분은 피부 종양의 위험성을 감소시켜 결장암을 예방하고,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연과 칼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 식이섬유 등의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여 젊음을 유지하는 좋은 성분입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6. 고구마 Sweet Potatoes
종종 감자와 비슷한 취급을 받는 이 뿌리 채소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간접 흡연으로 인한 피해 및 당뇨 예방, 영양 대사 및 면역력을 강화하며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 간 질환 예방 효과에 산화 방지제인 글루타티온도 함유돼 있습니다. 낭성섬유증, HIV, 심장마비, 뇌졸중, 암 예방 효과도 있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서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저널의 임상 영양 실험 결과, 매일 3년 동안 고구마 반개를 먹은 실험 참가자는 주름이 11% 줄었다고 합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7. 블루베리 Blueberries
이 강력한 작은 과일이 암,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캐나다 정밀 영양 연구회 이사 라이언 앤드류스(Ryan Andrews)는 말합니다.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동안 음식이라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네요. 섬유와 비타민A, C가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노화를 느리게 합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재배 품종보다 산화 방지제가 26% 더 많습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8. 야생 연어 Wild Salmon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당당히 선정된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혈액순환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하고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체내 중성지방 수치도 낮추는데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히 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이 동안 음식으로 선정된 요인입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9. 아마씨 Flaxseeds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작은 씨앗으로, 피부의 잔주름을 예방하며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돼 있습니다. 영국 저널의 연구 결과 6주 동안 매일 오메가3 반작은 술을 참가자들에게 준 결과 더 나은 수산화(hydrated) 피부를 가지게 됐으며 자극과 발적이 적었다고 합니다. 아마씨는 오트밀, 요거트, 샐러드에 첨가하면 수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Age Erasing Superfoods

10. 아몬드 Almonds
아몬드는 에너지를 채워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당을 내려줘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남성호르몬 수치와 근육 성장을 강화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아몬드는 산화를 막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연구에서, 하루 약 20개의 아몬드를 먹인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자외선에 덜 노출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