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성호르몬 음식 10가지로 정력 향상시키기

남성호르몬 음식 10가지로 정력 향상시키기

10 best testosterone-boosting foods

 

30세를 기준으로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고 그에 따라성욕이 감퇴되고 우울증에 걸리기 쉬워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래 남성호르몬을 강화해주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굴은 너무나 유명하기 때문에 아래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testosterone food

1. 감귤류 Citrus fruits
감귤류는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위해 필수적인 비타민A가 함유돼 있고, 낮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줘서 남성호르몬 음식으로 선정됐습니다. 코르티솔을 감소시키는 비타민C가 풍부한 것도 플러스 요소입니다.

 

testosterone food

2. 양배추 Cabbage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에스트로겐 농도를 저하시키는 인돌-3-카비놀이 포함돼 있습니다. 록펠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0mg의 양배추를 남성에게 섭취시킨 결과 남성호르몬은 증가하고 여성호르몬은 감소했다고 합니다.

testosterone food

3. 아스파라거스 Asparagus
정욕을 일으키는 채소로도 알려진 아스파라거스는 테스토스테론 생산에 필수적인 엽산과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한의학서 본초강목에는 아스파라거스가 남성의 성인병,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늘린다고 기록해두기도 했습니다.

 

testosterone food

4. 마늘 Garlic
마늘에 있는 알리신 화합물은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하며 노화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에서 뇌를 보호합니다. 또 마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코티솔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생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익혀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testosterone food

5. 계란 Eggs
풍부한 포화지방과 오메가3, 비타민D, 콜레스테롤과 단백질 모두 남성호르몬 생성을 위해 중요한 성분으로, 계란은 이상적인 남성호르몬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testosterone food

6. 수박 Watermelon
수박이 남성호르몬 음식이라니 의외일텐데요, 텍사스 A&M 대학의 과학자들이 수박 안에 몸에 아르기닌으로 변환되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또 수박의 라이코펜은 전립선암 위험을 낮추고 성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testosterone food

7. 인삼 Ginseng
한국의 울산 대학교 의과대학의 2002년 연구에 따르면 홍삼은 발기부전 환자 60%의 증상을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원기회복에도 좋으며 예로부터 한약재로 사랑받은 식재료입니다.  프랑스의 성의학 전문가 자크 웨인베르크 박사는 인삼은 "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자연 강장제"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testosterone food

8. 아몬드 Almonds
견과류에는 테스토스테론 부스터인 아연을 비롯해 성욕을 늘리는 성분이 많습니다. 남자뿐 아니라 여성의 성욕도 높일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셀레늄과 비타민E 등도 정자의 생성력을 촉진시킵니다.

 

testosterone food

9. 꿀 Honey
달콤한 꿀은 붕소,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관련된 미네랄, 그리고 성적 강도를 개선하기 위한 혈액순환을 돕는 산화질소가 포함돼 있습니다. 성질은 달고 따뜻하며 동의보감에는 허약한 기운을 북돋고 소화기를 강화하며 해독작용이 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testosterone food

10. 포도 Grapes
홍콩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적포도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정자의 운동 능력과 헤엄치는 능력을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또 하버드 보건대학교와 이스트앵글리아(East Anglia) 대학교 공동 연구팀이 24년 동안 12만 4천 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포도의 플라보노이드가 성생활에 도움을 준다고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