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 방법과 추천 음식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 방법과 추천 음식


기존의 다이어트를 근본적으로 뒤집는 새로운 다이어트 법 저탄수화물 + 고지방을 아십니까? 여기서는 얼마 전 소개했지만 MBC스페셜 방송에 힘입어 갑자기 한국에서도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베이컨이나 치즈 등 고지방 음식을 먹으면서 살을 빼는 놀라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개요
"저탄수화물 +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은 그랜트 피터슨이라는 자전거 디자이너가 이미 오래 전에 제창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미국에서는 이전부터 유명했습니다.
오랜 다이어트 경험에서 저지방과 유산소 운동의 이른바 전통적인 다이어트로는 자신의 체중이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는 피터슨 씨. 그래서 발상을 바꾸고 저탄수화물 + 고지방을 섭취해 혈당을 완만하게 상승시키는 것에 착안한 것으로 단번에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저탄수화물과 고지방의 장점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혈당치를 올리는 인슐린의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 탄수화물은 하루 50g 이하로 억제하고 필요한 칼로리는 지방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먹는 음식은 베이컨과 치즈, 올리브 오일과 계란 등 지질을 풍부하게 먹고, 그것은 이외는 입에 대지 않으므로 체내에서 금식과 같은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커피나 홍차는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더해도 괜찮습니다. 이것을 아침 식사 시간에 마시는 것도 이 다이어트의 포인트인데, 커피나 홍차에 버터나 코코넛오일을 더하는 건 미국인의 식습관에 맞는 것으로 대부분의 한국인은 이 부분은 생략합니다.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 음식
저탄수화물 + 고지방 다이어트 기간 동안 해산물과 견과류, 아보카도 등 양질의 기름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금치와 케일 등 쓴맛이 강한 잎 채소도 항산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대신 아보카도 외의 과일은 금지하는 것이 이 다이어트의 큰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과일은 당분이 많으므로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가급적 참습니다. 알콜은 당질이 적은 위스키나 보드카면 마셔도 됩니다. 그러나 간 기능을 둔하게 하면 소화가 지연되기 때문에 적당히 마셔주세요.

 

01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영양섭취 비율은 지방 70~75%, 탄수화물 5~10%, 단백질 20~25%가 이상적입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식이요법을 시행할 때는 단백질-포화지방이 들어 있는 육류(돼지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소고기, 달걀, 갈비탕, 삼계탕, 족발), 생선류(연어, 고등어, 미꾸라지, 청어, 장어, 참치, 낙지, 문어, 오징어, 꽁치 등 각종 어패류)와 단백질-포화지방이 있는 천연 버터(치즈, 크림치즈, 사우어크림), 견과류(아몬드, 호두, 잣, 마카다미아, 피칸, 아마씨, 카카오100% 닙스). 그리고 철-칼륨-마그네슘-비타민-식이섬유가 골고루 있는 채소류(파프리카, 양배추, 배추, 콩, 시금치, 콩나물 등)와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기름류(들기름, 유채꽃유, 팜유, 코코넛유, 올리브유)를 추천합니다. 실상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식물성 지방인 식물성 마가린, 콩 식용유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