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E 음식 10가지로 심장병 예방

비타민E 음식 10가지로 심장병 예방


강력한 산화방지로 노화를 방지해서 미용이나 건강에 필요불가결한 비타민E. 심장병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해서 보충제도 인기입니다.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는데요, 화장품을 겉에만 바르기보다, 매일 비타민E로 이너케어하면 미용은 물론 건강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음식들을 활용하면 비타민E 보충제가 필요없습니다.

 

0


1. 아몬드
여러가지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비타민E 음식은 아몬드입니다. 함유량은 100g당 29.6mg으로, 간편하게 간식으로 먹을 수 있어 쉽게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뿐 아니라 철분, 섬유질, 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 아연도 있어 남녀할 것 없이 좋은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되도록 소금 등이 가미되지 않은 자연 상태의 아몬드 섭취를 권장합니다.

 

2. 헤이즐넛
요즘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는 견과류. 그 중에서도, 아몬드 다음으로 대표적인 비타민E 음식은 헤이즐넛입니다. 함유량은 100g당 19.0mg으로, 한국에서는 아몬드와 땅콩보다 인지도가 낮아 초콜릿에 첨가된 정도만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유럽에서는 고대부터 건강식품으로 먹었습니다. 미용이나 건강 효과가 매우 높아 옛날부터 애용해 왔습니다. 지금도 지중해 지역에서는 간식으로 천연 헤이즐넛을 그대로 먹습니다. 아몬드와 함께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3. 올리브 오일
지금은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올리브오일. 훌륭한 미용 효과가 유명한 비타민E 음식은 올리브 오일입니다. 비타민E 함량은 100g당 7.4mg. 그 외에도 비타민A, 폴리페놀, 스쿠알렌, 칼슘, 철분 등도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샐러드 드레싱 대신이나 버터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생선 요리 등에 살짝 뿌리는 등 매일 식탁에서 정기적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4. 은어 구이
이쪽은 한식과도 어울리는 식재입니다. 은어구이는 비타민E 함유량이 100g당 8.2mg입니다. 담백한 은어는 한마리도 거뜬히 먹을 수 있으므로, 반찬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5. 올리브 피클
올리브 오일의 원료인 올리브. 그 올리브로 만든 피클도 비타민E 함량이 100g당 5.5mg으로 높습니다. 스페인 요리나 이탈리아 요리에 자주 나오는 올리브 피클은 한국인에게는 아무래도 생소한 요리지만, 이 피클에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리면, 안주로도 괜찮다고 합니다.

 

 

6. 멜로키아
세계 3대 미녀 클레오파트라도 먹었다는 멜로키아는 이집트와 중동이 원조인 야채입니다. 100g당 6.5mg 비타민E가 들어있어 채소 중에서도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K, 칼슘, 칼륨, 철분도 풍부해서 고혈압과 부종 예방, 근육의 정상화, 빈혈 예방과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인 몸에 좋은 비타민E 많은 음식입니다.

 

7. 연어알
젓갈로 먹기 때문에 염분이 높고 칼로리와 콜레스테롤도 높아 건강식로는 볼 수 없는 연어알. 하지만 비타민E의 함량이 높은데 100g당 9.1mg입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A, 비타민B군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그리고 빈혈 예방에 좋은 비타민B12와 엽산도 많습니다. 양을 신경써 조금씩 드시기를 권합니다.

 

8. 도미
은어 다음으로 비타민E 많은 음식(생선 중에서)인 도미에는 100g당 4.5mg 있습니다. 도미도 조림, 찜, 구이, 맑은 장국 등 여러가지 한식에서 맹활약 중인 만능식품이니 반찬으로 도입하기 용이합니다.

 

9. 장어구이
옛날은 고급 식품이었지만 지금은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어는 100g당 4.9mg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옛날부터 얘기하듯, 뱀장어에는 영양성분이 가득합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 B1, B2, D, 칼슘이나 DHA도 많은 비타민E 음식입니다. 위장병과 감기 예방, 피로회복과 골다공증 예방 등 많은 효과가 있는 장어는 비타민E 때문이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10. 아귀 간
마지막 비타민E 음식은 아귀 간입니다. 함유량은 100g당 13.8mg인데 영양가도 매우 높고 일본에서는 별미로 통하지만, 내장을 먹는 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한국에선 먹을 기회가 도통 없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9개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에 아귀 간은 패스하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