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클로렐라 효능 8개와 부작용 복용법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복용법

Chlorella effect and side effect


클로렐라는 웰빙 상품이며 고질병을 완치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그 때문에 지병 완치를 목적으로 섭취해도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에게 주목받고 있는만큼 특별한 작용은 있습니다. 여기서 그 효과와 부작용, 복용법을 설명합니다.



1. 면역력 증강
클로렐라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에는 몸 안의 면역 조직의 하나라고 여겨지는 대식 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 클로렐라에는 혈액 속의 단백질의 일종이라고 하는, 알부민을 유지시킵니다. 이런 기능이 있어 몸 속의 면역 등에 관여하고 있는 백혈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백혈구가 증가함으로써 보다 높은 면역력도 강해집니다. 그래서 클로렐라를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감기 등의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되지 않습니다. 감염됐다고 해도 증상이 가벼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비만 개선
비만은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질환을 합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상당수는 "나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클로렐라에는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클로렐라에 포함된 비타민E, 비타민C, 식이섬유, 나이아신의 기능에 따른 것입니다. 이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비만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비만은 영양의 균형이 흐트러지거나 운동 부족, 과식이 원인이기도 합니다. 클로렐라에는 여러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골고루 영양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3. 변비 완화
변비는 식생활 불균형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생깁니다. 또 많은 여성이 호르몬의 균형이 흐트러짐으로 변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클로렐라를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클로렐라에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 엽록소, 식이섬유의 효과로 변비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라는 것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굳어 버린 변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있습니다. 또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 자극해 변을 배출하기 쉽게 합니다. 이런 식이섬유의 활동에 따라 변비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1위 ~ 10위




4. 안티에이징
클로렐라 효능에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습니다. 생물은 살아 있는 한 노화를 피할 수 없지만 클로렐라에 포함된 엽록소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또 위와 장 등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이런 효과로 피부가 젊어지는 효과뿐만 아니라 탈취 효과, 항균 효과, 살균 작용도 있습니다. 이는 엽록소의 항산화 작용으로 신체 속에 있는 해로운 물질을 신체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에 의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즉, 클로렐라는 피부의 회춘이나 신체의 노화 속도를 지연할 뿐만 아니라 식품 등으로 섭취한 해로운 물질을 배출합니다.



5. 피로회복
인간의 몸은 약간 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로나 병으로 산화하면 산성으로 기웁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남으로써 질병의 개선에 시간이 걸리거나 점점 더 병약해집니다. 또 몸이 산성으로 기울면 냉증, 어깨결림,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피로와 질병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몸을 알칼리성에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몸을 알칼리성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채소 등알칼리성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이런 알칼리성 식품을 섭취하면 모세 혈관의 혈류를 정상으로 만들어 온몸에 산소와 영양이 제대로 돌아갑니다. 이런 효과로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의 배출과 피로 물질의 분해가 가능합니다. 또 클로렐라는 알칼리성 식품 중에서도 우수합니다. 그래서 클로렐라 효능으로 알칼리성 식품의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항궤양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의 예방과 개선을 하려면 식생활을 재검토하고 스트레스없는 생활을 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은 "소화성 궤양"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 위와 십이지장의 벽이 위산에 의해서 상처받아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일어나면 위통, 구토,식욕 부진 등이 나타납니다.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의 개선에는 클로렐라가 효과적이라 의료 현장에서도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클로렐라에 있는 클로로필이라는 물질의 항산화 작용에 의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또 클로렐라 효능에는 비타민A나 엽산으로 상한 위 점막을 수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비타민C나 비타민E에 의해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도 합니다. 




7. 간과 신장 기능 보조
클로렐라에 있는 엽록소는 간염이나 신장염을 개선합니다. 이는 몸 속으로 스며든 유해 화학 물질, 중금속, 오염 물질을 신체 밖으로 배출하는 "해독 작용"에 의한 효과입니다. 알부민은 혈액 속에 있는 가장 중요한 단백질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운반하면서 신체의 독소를 세포에서 제거하고 간에 운반합니다. 클로렐라 효능은 이 알부민치를 상승시킵니다. 알부민치가 상승함으로써 간과 신장의 기능이 활성화하고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해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 복용법

클로렐라는 하루에 1g에서 3g정도 섭취하면 여러 클로렐라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클로렐라는 보통 보충제로 섭취합니다. 상품에 따라서 다르지만, 하루에 10알에서 30알 정도 먹는 상품이 많습니다. 하루에 이걸 한꺼번에 드시지 말고 나눠 드셔야하며 3개월은 먹어야 효과가 나옵니다. 또 이런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다고 식생활을 불규칙하게 하시면 안됩니다.

클로렐라 부작용
드물지만 클로렐라 알레르기란 것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소량으로 시험해보십시오. 또 클로렐라의 비타민K는 순환기계 질환을 앓는 사람이 복용하는 와파린의 효능을 억제합니다. 그래서 와파린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개인 판단으로 클로렐라를 섭취하지 마십시오. 사람에 따라 클로렐라는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차가버섯 효능 & 먹는법 끓이는법

아사이베리 효능 7와 부작용없이 먹는법

식초 효능 3가지와 먹는법

타우린 효능 효과 권장량 부작용 총정리
루테인 효능 효과 부작용없는 하루 권장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