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로회복 +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음식 5가지

피로회복 +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음식 5가지

5 Foods To Fight Fatigue And Boost Energy


피로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을 먹음으로서 피로를 덜 수 있음은 물론 에너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피곤할 때 영양가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주의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아래 5가지 음식을 참조하십시오. 



1. 견과류 Nuts

견과류는 훌륭한 에너지원이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는 모든 견과류 중 가장 포화지방이 많으며 지방 함량의 80%가 단일불포화 상태이며 트리글리세라이드(triglycerides:자연계에서 찾아낼 수 있는 지방산유도체 가운데서 가장 분포가 넓은 것)를 낮추고 LDL과 HDL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샐러드, 볶은 요리, 빵 등 다양하게 응용해 먹을 수 있습니다.



2. 치아시드 Chia Seeds

2011년 연구에 따르면 치아시드는 경기를 하기 전에 마시는 게토레이만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항산화 성분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운동 능력과 회복을 향상시킵니다. 운동선수가 아닌 사람에게도 혈관건강에 좋은 풍부한 오메가3와 각종 건강 효과로 피로회복 음식과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3. 마늘 Garlic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세균 성장을 억제하고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요즘처럼 쌀쌀한 계절에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마늘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은 항균/살균 작용이 있어 에너지 증진은 물론 세균 감염 예방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피로회복 음식입니다.



4. 커리 Curry

카레가루에 있는 카테롤라민은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좋고, 카레가루의 커큐민 성분은 기억력 강화에 좋아 치매 예방에 좋은 성분이라고도 합니다. 항염/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매운맛이 있고 성질이 따뜻해 특히 몸이 냉한 사람에게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피로회복 음식입니다.



5. 오트밀 Oatmeal

좋은 아침식사는 하루의 활력을 줍니다. 오트밀은 아침에 먹기 좋은데, 혈당이 급속도로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장내에서 용해돼 당과 지방 흡수를 늦춥니다. 포만감을 유발하는 단백질이 있고 체내에 저장될 양질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뇌와 근육에 연료를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