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01

 

여드름이 나면 신경쓰이죠. 약을 먹고 치료하는 방법도 있지만, 치료가 잘 안되는 분들은 혹시 장내 환경이 나쁜 것일지도 모릅니다. 장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신체 내부에서 작용하는 음식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보세요.

 

여드름에 좋은 음식

1. 지방이 있는 물고기 Fatty Fishes
생선은 오메가3와 오메가6 같은 필수 지방산의 훌륭한 소스입니다, Charlottetown P.E.I. 소속의 영양사 전체적인 영양사는 레이첼 우드(Rachelle Wood)는 오메가3 지방산이 모공을 막아 잠재적으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세포를 억제해서 우리 몸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메가3는 연어, 고등어와 정어리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2. 견과류 Nuts
아연과 셀레늄 등의 미네랄 결핍이 있는 환자에게서 여드름 비율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셀레늄, 비타민E, 구리, 마그네슘, 망간, 칼륨, 칼슘 및 철분이 있습니다. 호두에는 오메가3도 들어있어 역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3. 알팔파 새싹 Alfalfa Sprouts
한국인에게는 매우 생소한 식물이지만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살아있는 효소가 있어 여드름에 좋은 음식임은 물론, 회복기 환자를 위한 식욕 자극제로 적당하며 영양도 풍부해서 운동선수를 위한 건강 음료 재료이기도 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4. 현미 Brown Rice
현미는 비타민 B, 단백질, 마그네슘, 여러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여드름은 비타민B가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도와 여드름의 가능성을 예방하고 일반 백미보다 훨씬 많은 영양을 제공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5. 아보카도 Avocado
비타민E가 풍부한 이 맛있는 녹색 과일은 피부의 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고 천연 피부 보습역할을 하며, 비타민C가 풍부한데다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6. 포도 Grapes
적포도 과실 및 씨앗은 건선 및 습진, 염증성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강력한 천연 성분으로 산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포도는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약간의 효능이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7. 마늘 Garlic
마늘은 염증과 싸우는 또 다른 슈퍼 푸드입니다. 마늘은 많은 유해균을 죽이고 몸이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도록 도우며, 자연적인 화학 물질 알리신이 풍부한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알리신은 강한 살균·항균 작용외에도 혈액순환, 소화촉진, 당뇨병에의 효과 및 암 예방에도 관여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8. 브로콜리 Broccoli
브로콜리 완벽한 피부 정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B 복합, C, E 및 K. 등 건강 건물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브로콜리와 같은 항산화제 음식은 피부를 밝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9. 아티초크 Artichoke
아티 초크는 좋은 산화 방지제인 동시에 비타민C가 가득합니다. 이 녹색 식이섬유 야채는 건강한 피부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함으로서 염증을 완화하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 펜넬 Fennel
완벽한 자연 소재의 피부 클렌저를 찾고 있다면, 펜넬을 드십시오. 서양에서는 각종 고기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허브로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부종을 감소시키며 피부에 과량의 체액과 독소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