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 좋아지는 음식 10가지 여드름 개선


피부 좋아지는 음식 10가지 여드름 개선

비싼 화장품을 구입해도 효과 없어서 실망하는 사람은 식생활을 재검토해 보세요. 지금 소개하는 10가지 식품을 5개월 이상 먹으면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전부 매일 먹기는 힘들지만 일부라도 괜찮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을 위해 정크 푸드와 과도한 당분, 트랜스 지방산,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붉은 파프리카
1 개로 1 일 필요 섭취량 이상의 비타민 C (약 200mg)를 섭취할 수 있는 파프리카는 최적의 피부 좋아지는 음식. 식이섬유와 비타민 B6가 풍부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주름이나 피부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줘는데 반해 1 개에 약 30 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용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2. 다크 초콜릿
초콜릿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과 지방산, 폴리페놀이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카카오 함량이 80 % 이상, 당분이 적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3. 연어
연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드름이나 염증,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라 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피부와 두피의 보습에도 한몫하며, DHA도 들어있어 스트레스와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코코넛 오일
해외에서 대유행! 코코넛 오일에 많이 들어있는 라우르산은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염이나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E와 지방산이 탄력있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5.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L- 테아닌'은 높은 릴렉스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피부에도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녹차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도 뛰어납니다.

6. 시금치
철분, 엽산, 엽록소, 마그네슘, 식이섬유,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A, C, E가 풍부한 영양가 높은 시금치. 모든 종류의 피부 트러블에 대응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안쪽도 청소한다는 생각으로 반찬으로 먹으면 좋겠네요.

7. 씨앗
치아시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마씨 등은 모두 피부와 다이어트의 좋은 아군입니다.
해바라기 씨와 호박씨는 특히 회춘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E와 비타민 E의 수십배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셀레늄, 마그네슘, 단백질이 풍부하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시드와 아마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여드름이나 염증 예방에 효과적이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8. 샐러리
셀러리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은 여분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고 부종을 예방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정장 효과가 있어 피부염 예방도 되고,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또한 독특한 향은 정신 안정 효과도 있습니다.

9. 파파야
비타민 A, C, E 등 항산화 물질이 많아 거친 피부에 효과적인 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질이 적은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10. 당근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피부염에 효과적인 식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