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스타잔틴 음식 및 함유 식품, 효과

아스타잔틴 음식 식품 종류 astaxanthin food

 

아스타잔틴

일반적으로 아스타잔틴 많은 음식은 역시 해산물대표 주자는 (어류, 갑각류)입니다. 빨간색이 진한 해산물이라면 연어송어 등과 연어 알이나 힘줄 등에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참돔과 우럭 등 붉은 생선에도 있는데, 이 껍질 부분에 아스타잔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먹을 때는 몸뿐만 아니라 껍질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각류에도 아스타잔틴 음식이 있습니다. 새우, 가재, 크릴 새우의 갑각 부분의 적색이 아스타잔틴의 증거입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지용성 성분이므로 섭취할 때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더 효율적입니다. 연어와 새우 등을 먹을 때 기름을 사용한 요리와 조합하면 좋습니다.

 

아스타잔틴

그 외에 아스타잔틴 음식이라고 하면 아스타잔틴 함유 계란도 존재합니다. 이것은 닭의 먹이로 아스타잔틴의 공급원인 크릴을 혼합하여 계란의 항산화력을 높이는 기술에 의해 태어났습니다.
살짝 주황색을 하고 노른자 색깔도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계란과 비교하여 품질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물론, 크릴에서 얻은 다른 성분도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영양가있는 계란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눈의 피로 개선에도 효과
눈의 피로는 눈을 쉬게 해도 쉽게 회복되지 않을 정도로 피로한 상태입니다. 지속되면 눈이 따갑고 눈부시거나,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밖에도 어깨가 뻣뻣하고 두통의 원인에도 눈의 피로가 숨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피로의 증상에 공통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은 눈의 조절 기능에 이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조절력은 멀리 보고 있는 곳에서 관측점 근처의 물건을 보았을 때 그 물건에 초점을 맞추는 기능 또한 그 반대로 근처에서 멀리 초점을 맞추는 기능입니다.
아스타잔틴을 섭취하면 이 조절 능력이 향상되는 것이 실험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실제로 눈의 피로를 자각하고 있는 사람이 2주 아스타잔틴을 섭취한 결과, 눈의 증상이나 다른 신체의 불편한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만성 눈의 피로에 고민하고 있다면 한 번 아스타잔틴을 먹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의 다양한 안과 질환 예방 · 개선 효능
눈의 질환에 대해서는 아스타잔틴 포함 각종 카로티노이드 및 비타민 치료가 효과를 발휘하는지, 현재는 임상 시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동물 실험 수준에서 실명 원인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포도막염이나 노화에 의해 일어나는 황반변성 등에 대해 일정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인체에 얼마나 적용되는지 앞으로의 연구 성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노화성 백내장에 대해서도 수정체의 단백질과 지질이 발생의 주요 병인이 아닌가 추측하기 때문에, 아스타잔틴으로 어떤 예방 · 개선 효과를 얻을 수있는 것은 아닐까 기대되며,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보충제 섭취도 추천
이미 이야기한 것처럼, 빨간 물고기와 새우는 스스로 아스타잔틴을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먹이 사슬의 대원에 존재하는 조류와 미생물에서 섭취하고 있는 것인데, 그 중에서도 매우 아스타잔틴 함량이 많은 것이 헤마토쿠쿠스(Haematococcus) 조류입니다. 헤마토쿠쿠스 조류를 대량 생산하는 기술로 쉽게 음식에 아스타잔틴을 첨가할 수 있게 돼서, 현재는 실로 다양한 식품이 아스타잔틴 함유 보충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새우나 가재 등 아스타잔틴 음식은 그렇게 식탁에 자주 오르내리는 것이 아닌데 반해, 서플리먼트는 임상적으로 의미있는 아스타잔틴 섭취량을 무리없이 지속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국에는 캡슐 타입 등 뿐만 아니라 쿠키와 음료 등에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는 유형도 있어 손쉽게 자신에게 맞는 아스타잔틴 음식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산물을 먹을 기회가 적다면 보충제로 아스타잔틴 섭취를 고려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