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리 빨리하는 방법 좋은 음식 5가지

생리 빨리하는 방법 좋은 음식 5가지

 

생리를 빨리 하고 싶은 분이나 지연 경향이 있어 생리주기를 맞추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참고해 주세요. 아래 소개하는 5가지 식품은 반드시 생리 때문이 아니라도 여성에게 좋은 영향을 주므로 자주 먹어도 좋겠네요.

 

1. 비타민C Vitamin C
비타민C는 생리를 앞당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레몬을 비롯한 감귤류, 파슬리, 브로콜리, 피망 등의 녹황색 채소, 딸기 등 과일과 녹차에 많은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는 에스트로겐 생성을 돕는 작용이 있으므로 많이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활동이 활발해져 배란일이 빨라지기 때문에 생리가 조기에 일어날 수 있어 비타민C를 적극섭취하는 것도 생리 빨리하는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녹차 외에 파슬리 차나 크랜베리 주스 등 비타민C가 많은 음료가 있으므로 이를 매일 2~3잔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또 비타민C 보충제를 이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로 비타민C를 대량 섭취하면 설사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그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2. 셀러리 Celery
셀러리의 줄기 부분에 자궁 주변의 혈류를 개선하고 활동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 생리불순에 효능이 있으며 조금이지만 성욕을 증가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여담이지만 셀러리를 먹으면 땀샘에서 안드로스테놀이라는 페로몬의 분비가 유발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안드로스테놀은 여성을 유혹하는 최음제로서 화장수 등에 쓰이기도 합니다.

 

3. 파파야 Papaya
파파야에 들어있는 카로틴도 생리를 앞당기는 작용이 있습니다. 작은 파파야라면 1일 1개를 기준으로 계속 먹어보십시오. 하지만 파파야는 구하기 힘든데다 매일 먹으려면 다소 비싸다고 생각되면 당근이나 호박 등 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생강 Ginger
생강은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가 와야되는데 안올때는 진한 생강차를 며칠 마시면 생리가 시작된다고 알려졌습니다.
가급적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생리를 빨리 하고 싶을 때는 적극적으로 생강을 섭취해 혈액순환을 개선시킴으로써 생리의 시작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이미 생리 빨리하는 방법으로 생강을 권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단, 생강은 생으로 섭취하면 신체의 열을 방출시켜 오히려 혈류가 나빠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5. 허브티 herbal teas
생리를 촉진하는 데에 허브티도 괜찮습니다. 허브티는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안정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으로 인해 생리가 오지 않는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허브의 종류는 많지만 무월경이나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골반의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효과가있는 일당귀(왜당귀)라는 약초가 좋습니다. 생리를 유발하는 블랙코호시(black cohosh) 등도 생리 빨리하는 방법으로 좋은 허브입니다. 그 밖에 알로에베라, 할미꽃 등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비타민C 많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