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게 효능 7가지 키토산과 타우린 효과

게 효능 7가지 키토산과 타우린 효과
게의 등에는 타우린이 많습니다. 타우린은 HDL콜레스테롤 적정수준을 유지하면서 LDL 콜레스테롤을 강하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LDL콜레스테롤에 의한 다양한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효과가 기대됩니다. 그 외 게 효능을 살펴보시겠습니다.


1. 간 건강
타우린에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약화된 간 기능을 재생하는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합니다. 알콜 분해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게 효능에는 숙취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또 간장 내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제거, 배출하는 데 필요한 것이 담즙인데 타우린에는 이 담즙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지방간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타우린 효능


2. 심부전증 예방
게의 등에 있는 타우린에는 혈중 칼슘 농도를 조절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칼슘 농도는 심근 수축력을 높이는 일에 크게 관여합니다. 타우린이 칼슘 농도를 조절함으로써 심근 수축력이 높아져 울혈성 심부전을 예방합니다. 또 타우린은 심부전 치료제에도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3. 눈 피로, 시력 개선
타우린에는 눈 피로의 회복과 시력 저하의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써서 눈을 혹사당하는 현대인으로서는 꼭 적극적으로 섭취를 권장하는 영양소의 하나입니다. 또 소아의 시신경의 발달에도 필요한 영양소라 게 효능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4.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조정
자율신경은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밸런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균형이 깨지면 다양한 나쁜 상태를 초래합니다. 타우린은 이 중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흥분하는 것을 억제하는 부교감 신경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돕습니다.


5. 피부미용/다이어트
게 껍질에 많은 니아신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나이아신에는 세포의 턴오버를 지원하는 작용이 있어 피부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이어 나이아신은 지질, 당질,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보조합니다. 몸의 에너지의 약 60퍼센트에서 70퍼센트가 나이아신의 작용에 의해서 창출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나이아신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에너지의 분해율이 높아지므로 게 효능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6. 면역력 강화
게의 껍질에는 키친과 키토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친과 키토산에는 이물질을 격퇴하는 대식 세포를 활성화하고 체내의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설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유해 물질이 배설됨으로써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떨어지고 그 결과 면역력과 항 알레르기 작용이 강화됩니다. 또 장내 유용한 균을 증식하는 장내 환경을 좋게 하는 작용이나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다고 있어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키친과 키토산은 인체에 비슷한 분자 구조를 하고 있어 수술의 봉합 실과 인공 혈관, 인공 장기 등의 의료용 소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7. 뼈와 치아 건강
어류의 칼슘 함유량이 100g중 65.7mg인데 꽃게류에는 117.0mg이나 풍부한 칼슘이 있습니다. 인체에서 칼슘은 뼈와 치아에 99%, 나머지 1%는 신경이나 근육, 혈액에 있습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의 생성이나 재생뿐 아니라 정신 안정제 같은 작용이나 근육 수축을 원활하게 해서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기능, 혈액 응고 작용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