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삶은계란 다이어트 방법 효과 효능

삶은계란 다이어트 방법 효과 효능


삶은달걀 칼로리는 큰 것도 90kcal 정도 밖에 안됩니다. 따라서 하루 5개를 먹어도 450kcal. 성인 여성의 기초 대사를 1200kcal이라 해도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여기서 하는 방법과 효과 효능을 설명합니다.


삶은계란 다이어트 방법



아침 치환 다이어트

삶은계란 다이어트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것이 이것.

아침 식사를 삶은 달걀로 바꾸는 것만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는 보통으로 드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면서 마르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더 감량 페이스를 높이려면 아침이 아니라 저녁을 삶은 달걀로 치환해도 됩니다.

혹은, 다이어트의 대적인 과자 등 간식을 삶은 계란으로 바꿔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고기나 생선과 바꿈

삶은 달걀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가 높은 타입입니다.

평소의 식사대로 먹고 있는데 단 생선과 고기 대신 삶은계란을 먹는 것입니다.

그 이외의 밥과 야채는 평범하게 먹으면 됩니다.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너무 높은 고기를 멀리 하고 대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지방을 줄이는 것이죠. 이 형식으로 하루 3끼를 먹기만 하면 되는 됩니다.

살찌는 원인 중 하나인 지방량이 감소하므로 그만큼 마를 수 있습니다.

다른 치환 다이어트에 비해서, 영양 밸런스도 확실하므로 건강하게 마를 수 있는 게 이점입니다.




삶은계란 다이어트 방법 요령

식사 일부를 삶은 달걀로 바꾸는 것이 삶은 계란 다이어트인데 이 때에 한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그것은, 삶은 달걀의 딱딱함을 조정하는 일인데요.

삶은계란이라고 하면 완전히 익힌 타입과 반숙 타입이 있습니다. 어느 쪽이 좋은가 하면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완전히 익힌 게 적합합니다.

왜냐하면 완전히 삶은달걀이 소화가 천천히 돼서 쉽게 배가 꺼지지 않으므로 결과적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숙 계란은 소화가 잘 되므로 반대로 바로 금방 배가 고파지기 때문에 삶은계란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몸 상태가 위와 장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을 때는 적합합니다.



삶은계란 다이어트 효과

그럼 어느 정도의 효과를 가지고 있을까요. 사람마다 1달에 2kg에서 많게는 2개월 반만에 10kg이나 뺀 사람도 있습니다. 단 이 쪽은 원래 살집이 많고 삶은 달걀 5~6개 먹을 때 노른자는 3분의 1만 먹고 나머지는 흰자로 하는 등 상당히 하드하게 실천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달걀이 아무리 영양가가 풍부해도 그것만으론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다른 음식과 균형을 맞춰 함께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