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레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정리

카레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정리

Curry diet 



카레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매일 아침에 카레를 먹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다이어트입니다. 다른 다이어트는 식사 제한을 하는 것이 많은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카레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직장인에게도 권장됩니다.
카레 다이어트 방법은 쉽지만 기본적인 규칙이 2개 있습니다. 첫째는 한 사람의 양이 카레가 200g, 밥도 같은 200g이 기준입니다. 리필하거나 이 양을 초과하면 카레 다이어트가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 과식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반드시 밥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밥과 함께 먹어야 점심 때 과식하지 않고, 기초대사가 올라 칼로리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카레 다이어트 효과
카레라이스는 다이어트시에는 그다지 반갑지 않은 메뉴입니다. 살찌기 쉬운 당질이 많은 쌀과 함께, 지질이 많은 고기와 밀가루 등이 다이어트에 그다지 좋은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카레는 아시다시피 다양한 향신료가 배합되어 있습니다. 계피와 카다멈, 피망 등은 교감신경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신진대사를 높이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카레는 각종 야채가 들어있어 효율적으로 채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평소 그다지 채소를 먹지 않는 분들에게 특히 권장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카레라이스는 교감신경을 활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 외에도 효능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장 기능을 좋게 하는 것입니다.
카레라이스는 많은 향료, 고기 등의 단백질, 쌀의 탄수화물을 섭취함으로써 장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이 따뜻해지면 변비 예방뿐 아니라 질병도 예방됩니다. 또한 카레의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은 뇌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 치매 예방에 사용될 정도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카레에 포함된 향신료와 생강은 신진대사를 효과적으로 높여주며, 냉증도 완화됩니다.


카레 다이어트 방법 주의사항
다양한 식사 관련 다이어트가 등장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카레 다이어트는 쉽고, 게다가 성공하기 쉬운 다이어트로 해외에서는 인기 있습니다. 그러나 카레 다이어트도 주의하지 않으면 실패합니다.
가장 주의해야하는 것은 카레라이스의 양입니다. 과식하면 지방과 칼로리가 초과해 오히려 살이 붙습니다. 또한 카레라이스를 먹는 속도도 여유있게 천천히 드시면 좋겠네요. 한입에 30 회를 기준으로, 잘 씹어드세요. 아침에는 바빠서 천천히 먹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드시면 혈당도 천천히 올라 보다 효과적으로 살이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