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방연소 효과있는 향신료 과학적으로 입증된 8가지

지방연소 효과있는 향신료 과학적으로 입증된 8가지 diet spice

체중감량을 위해 완벽한 식단을 짜는 것보다 향신료를 섭취하는 것이 더 손쉬운 일인 것 같네요. 향신료는 쉽게 질리지 않고 다양하게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향신료를 찾는 사람이 많지만 어떤 향신료가 과연 어떻게 체중을 감량시키는지 알기 힘듭니다. 아래 과학적으로 지방연소 효과가 입증된 다이어트 향신료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강황 Turmeric
이 밝은 노란색 향신료는 카레의 재료로 유명하며, 치매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터프츠대학의 2009년 생쥐를 이용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강황은 몸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신진대사를 높여 체온을 증가시키는 원리로 당당하게 지방연소 효과있는 향신료로 뽑혔습니다.

 

2. 고추 Cayenne
심황과 마찬가지로 몸을 따뜻하게 해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추 다이어트가 따로 있을 정도죠. 또한 풋고추는 100g당 칼로리가 19kcal에 불과한 저열량 식품으로 여느 음식보다 매우 칼로리가 낮습니다. 단 과식하면 위 점막을 손상시킵니다.

 

3. 마늘 Garlic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는 마늘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특히 혈전방지 효능을 지닌 마늘의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불포화 이화황 화합물 아조엔(Ajoene)이 비만 등의 대사질환에 효능을 발휘한다고 해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4. 생강 Ginger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한 뒤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합니다. 미국 뉴욕시의 통합 영양사 바바라 멘데스(Barbara Mendez)에 따르면, 생강은 강황과 마찬가지로 지방연소 효과있는 향신료입니다. 생강차를 이용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시나몬 Cinnamon
후추, 정향과 함께 3대 향신료로 꼽히는 시나몬은 4천 년이라는 오랜 재배 역사를 지녔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약간 뿌려 먹어도 괜찮고 고기의 맛과 향을 증진시킵니다. 열량이 거의 없고 체내 염증을 줄여 복부비만에 좋은 지방연소 효과있는 향신료입니다.

 

6. 민들레 Dandelions
민들레를 먹는다는 건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서양에서는 가정 요리에 손쉽게 곁들여 먹는 허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타민 A, C 및 E 등 비타민과 철분 등 미네랄이 있고 복부팽만을 줄이며, 체중을 감량시키는 이점이 있습니다.

 

7. 카다몸 Cardamom
열을 발생시켜 신체 온도와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지방연소를 돕습니다. 생강과에 속하는 씨앗을 말린 향신료인 카르다몸은 혈액순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으며 육류, 채소에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8. 커민 Cumin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식사에 그저 한 작은술의 커민을 요거트에 넣어 먹은 것만으로 3개월 뒤 몸무게가 평균 7.2㎏ 줄어들었습니다. 그렇지 않은 집단과 비교했을 때 무려 3배의 효과! 커민 속에 풍부한 피토스테롤이 콜레스테롤을 흡수해서 이런 효과를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