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빠른효과 얻는 방법 8가지

다이어트 빠른효과 얻는 방법 8가지

 

1. 물을 마신다 Drink water
물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체내를 정화하며 소화를 촉진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피하고 순수한 물을 마시세요. 미국 일리노이 대학 안뤄펑 안뤄펑 운동학교수 연구팀은 전국보건영양조사(NHANES) 참가자 1만83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물을 하루 1~3컵 더 마신 사람은 하루 열량 섭취량이 68~205칼로리 적었다고 합니다.

 

2. 아침을 먹는다 Eat breakfast
아침 식사를 한 사람들이 하루 동안 과식할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사과, 건포도, 오트밀 등 저지방 음식으로 간단하게 떼우면 됩니다. 점심 전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체내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굶는 것은 식욕을 강하게 느끼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얻는 데 방해됩니다.

 

3. 향신료를 첨가한다 Add spice
향신료는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생강, 시나몬, 강황 등을 권합니다. 특히 생강은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한 뒤에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4. 해산물 섭취 Eat seaweed
바다 채소는 요오드가 풍부합니다. 2010년 영국 뉴캐슬대 연구에 따르면 해초류는 지방흡수율을 75% 낮춰주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또 단백질, 칼슘, 비타민A/C, 철분이 풍부합니다.

 

 

5. 녹차를 마신다 green tea
녹차에는 몸의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촉진하는 카페인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6. 견과류 & 씨앗을 먹는다 Eat nuts and seeds
견과류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당 지수가 낮고 지방도 적으며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몸매 만들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7. 칼슘 섭취 Consume calcium
테네시 대학 연구에 따르면 칼슘을 섭취하면 체중 감소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단기간 체중감량을 위해 굶거나 영양 균형을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칼슘, 비타민, 철분 등의 영양소 결핍을 초래하고 그렇게 되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힘들어집니다. 칼슘 많은 음식으로는 멸치, 고등어, 치즈, 우유,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8. L-글루타민 음식 섭취 L-Glutamine
L-글루타민은 설탕과 같은 달달한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망을 감소시키고 지방 연소를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시금치, 요거트, 해조류, 파슬리, 양배추, 땅콩, 귀리, 육류 등으로 폭넓게 L-글루타민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빠른효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