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레드와인 효능 & 마실 때 주의사항

레드와인 효능 & 마실 때 주의사항 

Red Wine effect


와인은 알코올 도수가 10%이상으로 약간 높은 술이지만, 미용과 건강에 좋고, 적당량 마시는 것은 몸에 좋다고 합니다.거기에서 와인을 보다 즐기기 위해서 와인의 효능과 알코올 도수 등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1. 생활습관병 예방

레드 와인은 포도 껍질째 만들어서 몸에 좋은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포도 껍질과 씨앗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동맥경화의 진행을 앞당기는 고콜레스테롤 혈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의 활동을 막아, 좋은 균의 증가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숙성시킨 레드와인 중에는 혈당치를 컨트롤하는 작용이 있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당치를 정상화하는 작용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2. 세포의 노화를 억제

레드와인에 있는 폴리페놀의 하나인 레스베라트롤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뇌세포 파괴를 막는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와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이 신경쓰고 있는 피부의 턴오버를 갖출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포 형성을 촉진하는 모공, 색소 등 노화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막아줍니다.




3. 피부를 촉촉하게 

레드와인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세포의 산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늦출 수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혈행 촉진 효과도 있으므로 피부를 좋은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4. 지방연소

알콜을 마시면 살찌기 쉽지만, 적포도주에는 지방연소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와인의 원료인 포도에는 피세아타놀(Piceatanno)이라는 물질이 있어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방 세포의 생성, 지방 세포 축적을 억제하고 또 체지방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데 음주가 하고 싶다면 기왕이면 와인이 어떨까요.


와인 마실 때 주의사항

와인은 미용이나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으므로, 양식 때 마셔도 좋겠네요. 적포도주, 백포도주 각각 좋은 효과가 있으므로, 취향이나 음식에 맞게 마셔보세요.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와인은 알콜 도수가 10%이상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과음하면 효과없으니 100~330ml 기준으로 마시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