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황금토마토 효능 노란 토마토 천기누설 시스리코펜

황금토마토 효능 노란 토마토 천기누설 시스리코펜

Yeyellow tomatoes effects



생으로 먹어도 체내 흡수가 되는 '시스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어 주목받는 노란토마토.


일반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은 가열하면 흡수가 잘되지만 골든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시스리코펜은 가열하지 않아도 흡수가 원활해 더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황금토마토 효능을 여기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토마토에도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리코펜은 열에 강하고, 매우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입니다. 그 작용은 베타카로틴의 2배 이상, 비타민 E의 무려 100배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해외 실험 결과에 따르면, 운동 1시간 전에 미리 토마토 주스를 먹인 쥐와 운동 직후에 마신 쥐를 준비하고 각각의 쥐를 러닝머신과 같은 기구에서 1시간 달리게 한 뒤 6시간 후에 혈액 검사를 실시하여 피로의 정도를 나타내는 단백질의 혈중 농도를 조사한 결과, 운동 전에 주스를 먹인 쥐의 피로도는 운동 후 마시게 한 쥐의 70%에 그쳤습니다.


생활습관병의 원인 중 하나가 "체내 활성산소의 증가"기 때문에, 리코펜의 항산화력은 생활습관병 원인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는 작용에 의해 혈전 분해도 황금토마토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뇌줄중에 대한 연구에서는, 피험자를 혈중 리코펜의 양별로 4 개의 그룹으로 나눴는데 혈중 리코펜의 양이 적은 그룹에서는 258명 중 25회 뇌졸중이 발생. 혈중 리코펜의 양이 많은 그룹에서는 259명 중 11회 뇌졸중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황금토마토는 동맥경화나 뇌졸중 등 생활습관병 위험 저하에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A, 비타민 B1/B2,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분,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비타민과 미네랄은 뼈와 근육 등 신체의 기본적인 부분을 만들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는 시스리코펜과 마찬가지로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을 체내에서 만들 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중 하나인 콜라겐은 몸의 세포 조직을 연결해 튼튼한 뼈를 생성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며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호르몬 생성을 촉진하는 기능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시스리코펜과의 시너지 효과로 미백 작용 뿐만 아니라 피부의 주름이나 처짐 등을 예방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칼륨은 세포의 삼투압을 나트륨과 함께 유지 · 조정하는 기능이 있고,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또한 이뇨를 촉진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설함으로써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영양과 운동 부족을 배경으로 한 비만에 따른 지질 대사 이상 질환과 대사증후군의 증가가 세계적인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황금토마토 효능에는  동맥경화 등의 직접적인 위험 요인이 되는 대사 이상의 예방 · 개선도 있으니 식생활에 도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와인과 함께 먹는 것은 타닌 성분은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이 많이 나오도록 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