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효과 12시간 공복 4주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효과 12시간 공복

Time-Restricted Eating: A Beginner's Guide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오전 7시~오후 7시까지만 음식을 섭취하고, 오후 7시~오전 7시까지는 음식을 제한하는 것으로 하루에 두끼만 먹게 됩니다. TV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4주 만에 6.9kg을 감량했고, 허리둘레는 13.1cm 감소한 출연자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렵지도 않고 힘든 운동을 하지 않고도 저절로 살빠지는 편리한 체중감량법으로, 한가지 재료만 계속 먹거나 특별한 요리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당장이라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줄이면서 근육을 유지하지 않으면 날씬이 아니라 수척해져버리죠. 그렇기에 단순히 체중의 숫자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외형의 아름다움도 중시하는 현대에 적합하다 할 수 있지만 요요현상을 겪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성공률 높이는 법


하루 3식에서 1식을 빼면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감소하고, 자연스럽게 하루 섭취하는 총열량이 제한되어 체중이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또 12 시간은 위장이 쉴 수 있어서 위장 기능이 회복되고 소화 흡수가 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는 동안 계란, 고기(비계가 적은 것) / 유제품 / 견과류 / 콩류 / 베리 계열 과일 / 밝은 색깔 과일 / 잎채소 / 곡물(현미 등) / 이 8가지를 균형있게 섭취해 자연스럽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12시간 공복을 유지할 동안 아무것도 입에 대면 안될까요? 음식은 안되지만, 물은 제대로 마셔야 합니다. 그러나 콜라 등 청량 음료, 야채 주스 등은 안되고 차까지는 괜찮습니다. 자주 수분을 섭취하십시오. 커피를 선택한다면 설탕이나 우유를 제외한 블랙커피로 마셔주세요.




소화 효소의 작용


사람의 몸에는 두 종류의 효소가 있는데 하나가 "소화 효소" 또 하나가 "대사 효소"입니다.


소화 효소는 음식을 잘게 분해하여 흡수하기 쉽게 하기 위한 것으로 또한 3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당질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단백질을 분해하는 펩신, 지질을 분해하는 리파아제입니다.


대사 효소는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해 필수적인 효소. 피부의 신진대사,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면역력, 노폐물의 배출 등 모든 생명 활동에 참여합니다.


이 두 효소는 밀접한 관계가 있어, 어느 쪽을 많이 사용하면 한쪽의 양이 줄어듭니다. 과식이나 소화에 나쁜 음식을 먹고 소화 효소를 대량으로 소비하면 대사효소도 줄어들어 신진대사가 나빠집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먹지 않는 시간을 늘려 이 소화 효소의 분비를 억제해 신진대사 효소가 더 일하게 합니다. 그래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분해가 더 수월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체질이 되면 체중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 면적도 줄어 몸의 안쪽부터 건강하게 마르게 됩니다.



위장의 기능이 회복되고 변비도 해소


밤 늦게까지 있으면 허전해서 자기 전에 뭔가 먹는 야식 경험은 대부분에게 있습니다. 그리고 5 ~ 6시간 자고 또 일어나서 아침을 먹습니다.


또 점심 저녁 사이에 간식을 먹으면 소화 기관이 편안해질 틈이 없습니다. 위장 기능이 쇠퇴하면 소화불량, 변비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한 위장이 일하고 있는 동안은 뇌에 가야 할 혈액도 일부가 집중적으로 위에 모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율신경의 부교감 신경이 우위가 되어 업무에 집중해야 하는 낮인데 잠이 오는 곤란한 일도.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12시간 공복 동안 위장을 쉬게 합니다. 장시간 위장을 쉬게 하는 것은 위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의 소화 흡수가 좋아지면 신진대사도 좋아져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습니다.



주의사항


12시간 공복이었으니까 뭐든지 먹어도 된다!하고 폭식해버리면 의미가 없습니다. 반대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하루 총 섭취 열량은 그대로거나 이상이고 그저 배고픈 시간이 긴 것뿐으로, 효과를 못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1일 총 칼로리는 지금까지에 비해 증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성공 비결입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쉽지만 실천은 어려우므로, 처음 시도하는 분은 일단 주말만 시도해보거나 이틀에 한번씩 하는 등 천천히 진행하십시오. 이것은 몸에 부담을 주지 않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여유롭게 하면 그냥 살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힘들지 않도록 유연하게 횟수와 시행 가능 날짜를 검토하고 시작하십시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혈당치가 급상승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지속돼 공복감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규칙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이것도 간헐적 단식의 일종이므로 처음에는 굶주림이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자신의 위에 말한 것처럼 유연하게 횟수를 조절해도 됩니다.


목표는 단기간에 체중을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살찌지 않는 몸을 ​​만드는 것, 그리고 유지해 나가는 것임을 명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