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땅콩호박 효능 버터넛 스쿼시 건강효과 베타크립토잔틴

땅콩호박 효능 버터넛 스쿼시 건강효과 베타크립토잔틴

Butternut Squash



땅콩호박은 남미가 원산지인 호박의 일종으로, 미국 지방에서는 비교적 인기있는 품종입니다.


당도가 높아 단맛이 좋지만 한국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이미지입니다.


영양소로는 비타민A, B6, C, K, 칼륨, 마그네슘, 망간, 식이섬유. 카로티노이드 등입니다. 이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땅콩호박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A: 야맹증을 예방하며 피부와 머리카락을 비롯한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지 분비를 위해 필요하며 모발에 보습을 유지해줍니다.



비타민 C: 버터넛 스쿼시 1회분은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 C 섭취량의 50 % 이상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C 는 피부와 모발에 구조를 제공 하는 콜라겐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비타민 B6: 단백질 분해와 합성을 지원하고 피부와 점막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전달물질 합성을 도와 우울증 등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그 외 지방간, 동맥효과 등의 예방과 성장 촉진, 피부염/구내염 개선 효과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K: 지용성 비타민으로 시금치 등에 많습니다. 혈액 응고에 관여해 지혈 비타민이라 불리며 혈액응고 작용, 뼈 건강 유지, 골다공증 예방을 돕습니다.



카로티노이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와 질병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생활습관병 예방,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더 많은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결장암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습니다.


땅콩호박은 일반 단호박보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단맛이 강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E, 티아민, 니아신, 비타민 B-6, 엽산, 판토텐산 및 망간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베타크립토잔틴(Beta-cryptoxanthin)이 풍부한데 이것은 과일과 인간의 혈액과 조직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카로티노이드로 감귤, 감, 오렌지에 특히 많으며 항산화 외에도 시력, 성장, 발달 및 면역 반응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A의 전구체입니다.


그 외 땅콩호박 효능으로는 높은 섬유질로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소화관을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