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트럼프 퇴원 사흘만에 퇴원해 백악관 복귀 일본반응 "곧 선거전에 돌아올 것"

트럼프 퇴원 사흘만에 퇴원해 백악관 복귀 일본반응 "곧 선거전에 돌아올 것"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트럼프 미국 대통령(74)은 5일 밤(한국 시간 6일 아침) 수도 워싱턴 근교의 월터리드 육군 병원을 퇴원했습니다.

트럼프는 2일 새벽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왔다고 발표. 그 후 고열과 혈중 산소 농도 저하의 증상이 그 날 밤부터 병원에 입원해 있었습니다.



前嶋和弘
(조치 대학 종합 글로벌 학부 교수)
동부 시간 저녁 네트워크 뉴스 시간에 만나게 된 퇴원 소식. 지난 몇일 '코로나를 이긴 건강한 대통령'이라는 각종 미디어 이벤트의 절정. 병원 출발부터 화이트코트 하우스 도착까지 불과 30분 미만의 뉴스를 독점. 마지막은 마스크를 쓰고 "사무"에. 이미 넥타이도 착용. 이후 "코로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일관된 메시지에 지지자들은 감격. 한편으로 지지하지 않는 사람은 물론 분노.


飯塚真紀子(재미 언론인)
퇴원은 시기상조라는 목소리도 나오지만 퇴원입니다.
백악관에 도착하자마자 마스크를 벗는 놀라운 행동도 비판받고 있습니다. 트럼프 씨 뒤에 그를 촬영하는 카메라맨도 있었습니다. 얼마나 코로나19를 경시하고 있는 것일까요? 
또한 고문이 트럼프에게 입원해 있도록 권유했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물론, 퇴원하고 백악관으로 돌아와 다시 증상이 악화되어 병원에 되돌아가는 사태가 되면, 트럼프 진영에게는 더욱 타격이 됩니다. 그런 위험이 있으면서도 트럼프가 백악관에 돌아온 것은 바이든 씨와의 지지율이 전보다 벌어져 있는 상황에 조바심을 느끼고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ut
발병 후 1주일도 지나지 않았으며, 그냥 퇴원했을 뿐이라고 생각해
렘데시비르 투여 기간도 끝나지 않았고
백악관에서 약 투여하면서 경과를 관찰하니까 퇴원 = 완치가 아니다


hap *****
향후 코로나는 두렵지 않다고 어필할 것입니까 ...
아무나 트럼프 대통령처럼 극진한 간호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제대로 인식한 후, 코로나는 여러 번 감염될 가능성도 있으니 이제는 감염 예방을 제대로 호소하게 됐으면 좋겠다.


yuu *****
난 괜찮아! 공연 중 하나일까.
완치될 때까지는 아직 마음을 놓아서는 안 되고, 주위에도 감염되기 때문에 그때까지 어떻게 할 것인가가 문제지요.
마음대로 외출하면 주위에 위험을 뿌리는 거죠.


oah *****
면역을 획득하기까지는 약으로 바이러스의 증가를 계속 억제하지 않으면 안되고 컨트롤을 잘못하면 위독화한다.
"위험하므로 흉내 마십시오." 자막이 필요한 부분


aht *****
약을로 억누르고 있을 뿐 아직 바이러스 보유자. 선거를 걱정하고 있는 것이지만, 그런 때를 위해 부통령이 있다.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위험이 있는 사람은 병원에서 얌전히 있는 모습을 리더가 보여줘야.


nao *****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의해 죽고, 미국도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신형 코로나를 두려워하지 말라. 20년 전보다 컨디션은 좋다'라는 발언은 나라를 다스리는 자로서 어떨까 생각한다.


ロンロン牛乳
군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백악관에서 수락 체제가 갖추어진 게 아닐까. 트럼프 대통령의 나이를 생각하면, 더 휴식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미국에서는 대통령이 결정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 안건이 상당히 있을 것 같기 때문에. 대변인도 무증상이지만 양성인 것 같고, 대통령 주변은 힘들다.


tak *****
트럼프는 좋겠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극진한 간호도 받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무서워 하지마라"는 말도 수긍. 그냥 일반 미국 국민과 최하층 세계의 일반 국민은 아직 중증화 위험이 더 높다. 열이 있어도 PCR 검사도 마음대로 되지 않고. 아직 발언은 삼가하길 바란다


sch *****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었던 걸까 생각해 버립니다. 대선 불리가 예상되는 트럼프의 '만들어진' 기적의 역전극 같은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정치에 모략은 부수물이지만, 지나친 생각일까요. 현실은 소설보다 더 하다는데 이게 망상이면 좋겠습니다 ️


후와쿠 *****
"항체의약"의 투여 ··· 효과적일 것이다.
그렇다치더라도, 이 풀코스의 치료로 건강 회복했다고 단언할 수 있는가?
미국은 민간 의료 보험이 구비되어 있지만, 미가입자가 많다.
가입 보험마다 순위가 있고,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가 규정되어 있다.
민간 보험 회사에서는 미승인 약은 보험 적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처럼 풍성한 치료를 받을 수 없는 미국인들이 다수 사망한 것과 대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