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멜라니아 일본반응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멜라니아 일본반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이런 사실을 직접 밝히며 "곧 격리와 회복 절차에 들어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함께 이겨낼 것입니다(We will get through this TOGETHER!)"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그는 몇 시간 전 미국 폭스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은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 가운데 한 명인 호프 힉스 보좌관의 감염 사실이 확인된 뒤 그도 검사를 받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힉스 보좌관은 지난달 29일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TV토론과 다음 날 미네소타주 유세를 위해 이동할 때 대통령 전용기에 그와 함께 탑승했었습니다.

원문 トランプ氏がコロナ感染、夫人も 大統領選最終盤で打撃


門倉貴史
(이코노미스트/경제평론가)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양성이 나옴으로서 세계 금융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 대통령의 감염 증상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일시적으로 달러가 급락하면서 미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FRB의 금융 완화 정책으로 달러는 하락하기 쉬운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달러 하락을 개척할 수 있다. 올해 3월 27일에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신종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을 때 외환 시장에서 파운드가 급락했다. 또한 올해 7월 8일 브라질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을 때도 비슷했다. 이번에는 세계 최대의 경제 대국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으므로, 시장에 미치는 영향(부정적 서프라이즈)은 상당히 클 것이다.


渡辺浩志
(소니 파이낸셜 홀딩스 수석 이코노미스트)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양성으로 금융 시장에 동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NY 다우 선물은 전날보다 500 달러 이상 하락, 달러화 약세도 진행되어, 달러 엔 환율은 50전 정도 엔고에 침체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선의 중대 국면에 있어서 선거 활동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 외에, 현재 협의가 난항을 겪고 있는 추가 경제 대책이 더욱 지연돼 대선의 승패 확정 지연 등에 따른 정치 · 정책의 공백이 연상되고, 경기 악화 위험이 단숨에 높아진 감이 있습니다.


woo *****
우선 측근이 양성 판정 받은 후, 트럼프와 멜라니아도 잇따라 양성.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행동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단, 트럼프 및 측근은 유감이지만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의 대응을 보는 한, 걸릴만하니까 걸렸다고 느껴버린다.


sya *****
이제 트럼프 대통령이 회복되면 브라질과 마찬가지로 엉뚱한 박차가 걸릴 것. 그렇다고 고쳐지지 않으면 중국이 그 빈틈을 찌른다.
세계가 흔들리는 계기가 되지 않길 바란다.


ruo *****
놀랄 것 없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확실성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질병화할지 여부는 다른 것 같아. 빨리 낫길.


ikmr
트럼프가 푸념할진 모르겠지만, 회복되면 중국에 더욱 제재할 것은 틀림 없다고 생각한다.


あーだべると
이후의 발언이 주목일까나.
신종 코로나는 무서운 바이러스라고 할지 그냥 감기 같은 바이러스였다고 할지.
이에 따라 미국의 마스크 사용률이 바뀔 것.


jfl *****
정말 누가 걸려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니까 .... 측근이기도 한 것 같고, 그렇다면 걸리겠죠 ...
70 넘었고, 시무라 켄 씨보다 나이도 있으니, 중증화되지 않을까 걱정이지만, Twitter할 수 있다면(본인이 쓰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괜찮은 걸까 ...?

※ 시무라 켄: 코로나로 사망한 일본개그맨


Die
트럼프 대통령, 그의 건강 상태가 어떤지 전혀 알 수 없지만.
그러나 '코로나 서바이버'로 돌아오면 그걸로 지지율이 오르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괜찮아 코로나는 두렵지 않다 내가 그 증거다"라고 말하면, 끽 소리도 나오지 않을 테니.
바이든 진영과 반 트럼프 진영에서 "감염되는 쓸데없는 녀석은 대통령이 될 자격 없다!"라고 매도할 것 같은 생각도 들지만, 그건 오히려 자신들의 목을 조를 것 같아.
그렇다고 "트럼프의 회복을 바란다"라든지, 입발린 소리도 할 수 없을 것이고.
뭐, 일단 10일 텔레비전 토론회는 취소일까.


* if *******
고령이며, 용태가 걱정됩니다.
대선에 미치는 영향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만, 앞으로의 상황은 어떻게 될지 ....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이군요.


*****
대단한 충격을 받았지만 누구나 걸릴 가능성이 있음을 재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조심하자고 생각한다


rip *****
앞서 바이든 부통령과의 토론시 이미 걸렸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면 바이든 씨도 농후 접촉자 중 하나가 된다. 양측 모두 노인이기 때문에 바이든 씨는 이것을 재료로 공세를 펼 것이 아니라, 우선 검사를 하고 자기 상태를 확인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