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BTS 병역 특례 군대 면제 논의 일본반응

BTS 병역 특례 군대 면제 논의 일본반응



한국과 일본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K-POP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병역 문제에 대한 논의가 한국 국회에서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여당 "더불어 민주당"최고위원회는 5일 "BTS는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해 1 조 7000 억원의 경제 파급 효과를 낳았다. 회원을 병역 면제 특례의 대상으로 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해야 한다. 국방의 의무는 국민의 사명이지만, 모두가 반드시 총을 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병역 면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 스포츠 선수, 클래식 등 예술 음악 분야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자 등에게 자격이 줘왔지만, 팝, 대중 예능 아티스트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18세 이상의 남성은 원칙적으로 28세까지 2년간의 병역 의무가 있습니다. 대학, 대학원 또는 연수 기관 연수생, 스포츠 분야의 우수자 등은 입대 연기가 인정됩니다.

BTS의 최고령 회원 JIN(27)이 곧 28세를 맞아 향후 다른 멤버도 관련됩니다.

"젊은이를 중심으로 BTS의 입대 연기에 찬성하는 목소리가 많지만, 병역 면제는 반대파가 꽤 있습니다. 과거에는 꾀병으로 병역을 면한 배우가 비난받았습니다.

이미 다른 의원은 "대중 예능 분야의 우수자는 만 30세까지 입대를 연기한다"는 개정 법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BTS의 세계적인 활약으로 법률이 개정되면 "BTS 법안"이라고 보도될 테지만, 과연 어떻게 될지 ....



dew ****
이것이 인정되면 병역 간 무리들이 우린 갔는데 저놈들은 안간다고 미움받을 것이며, 국민은 애국심이 없다고 비난하겠지. 업무 실적으로 병역이 면제된다면 삼성이나 이들보다 더 버는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계 무리도 면제되지 않으면 우습고, 부유층에다 인기 있으니까 특별 취급하는 세상은 역 차별을 낳는다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일본이 병역 제도가 있어도 아라시는 공적 면제라든가 말해지면, 응? 하겠지. 애초에 스포츠 능력이 높은 놈들이 면제라든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연예인보다 군사 개발에 도움이 되는 이과 녀석 쪽이 면제받는 게 나을 거야.


sin *****
애초에 한반도 사람들은 "왜 우리들은 싸우고 있는가. 무엇과 싸우고 있지"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인가. "과연 정말 이래도(남북 전쟁) 되는 것인가"라고 의문을 품지 않는 것일까. 러시아와 미국의 싸움의 연장으로 지금의 한반도가 있는데, 일본 국민을 납치하고 위안부 동상을 만들거나 정말 의미없는 짓만 하고 있잖아. 분노와 질투의 부정적인 감정을 컨트롤할 수 없는 인간성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tan *****
징병제를 손 보려는 생각은 없는가? 징병제가 있는 나라는 줄어들고 있으며, 실제로 휴전 상태의 국가지만 자칭 선진국이니까. 젊은이가 줄어들고 국방력이 떨어지기 때문인가.
하지만 자국의 이익을 위해 법을 바꾸는 유쾌한 나라라고 생각해 ....


twi *****
일본인이 이러쿵 저러쿵 말할 일이 아니지만
분명 그들은 병역에 가두는 편이 훨씬 훗날 좋을 거 같아.
한패라도 가차없이 피난(避難) 공격하는 국민성.
그들은 그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국외에서의 발언에도 꽤 너버스하다고 들었다.


aue *****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도 면제야?
처음 알았다.
뭔가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면 면제?
그것은 차별이라고 느낀다.
만약 멤버가 면제 받으면 당연히 비난이 나오겠지.


***** *
뭐 일반적으로 클래식은 면제인데 POP은 다르다는 시점에서 뭔가 이상해.
클래식이 세금 더 내고 있는데.


zanbi
이웃 나라 특유의 기회주의죠!
이웃은 원래 차별적인 배경색이 강한 사회지만.
좌파가 정권을 담당하고 더욱 차별화가 진행된 거겠지.
중공처럼!
이웃 나라의 정치 스캔들을 보면 알 수 있지요.
신분과 권력을 이용하여 난폭한 행동.
가족의 대학 입학시의 의혹이나 비리 등.
앞으로 더욱 좌경화하여 차별화가 진행되지 않을까요?!


und *****
병역 전체를 검토하고 지원병으로 하면 된다.
유엔에서 북한이 종전 선언을 말했으니.
모순없이, 문씨, 병역 끝이라고 말하세요.


tom *****
EXO는? NCT는? 어디부터 면제되고 어디에서 면제되지 않는 것인지, 금메달이 있는 것은 아닌데 그들은 어디에 경계선을 마련할 생각인가. SJ도 동방신기도 지금의 제도보다 긴 시간을 견뎌왔다. 그래서 모두 가지 않으면 안된다! 라는 것이 아니라, BTS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신중하게 논의하지 않으면 안된다. 한국 남자 중 정말 사정이 있어서 공익 근무가 된 사람도 "저 녀석은 병역 이행 안했구나"라는 눈이 있는 것 같고, 재미 없다고 생각하는 눈이 더 많은 것은 확실하다. 전쟁을 끝냈는데 병역이 없어지지 않는 게 이상하네 ....


yu2 *****
본인이 갈 의사가 있는데, 국가가 이익을 위해 억지로 가게 않도록 압력을 넣지 않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면 비난을 받는 것은 본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