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북한 열병식 신형 ICBM 공개 일본반응

북한 열병식 신형 ICBM 공개 일본반응


북한은 10일 밤 조선 노동당 창립 75주년에 군사 퍼레이드의 모습을 방송하고, 신형 ICBM(= 대륙간 탄도 미사일)과 신형 SLBM(=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미국 본토를 겨냥할 수 있는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이었습니다.

이 새 ICBM은 북한 TV가 녹화방송한 열병식의 마지막 순서로 11축에 바퀴가 22개 달린 텔(TEL), 즉 이동식발사차량에 실린 채 등장했는데요.

북한이 이전에 마지막으로 개발했던 화성 15의 경우 9축에 18륜 짜리 텔에 실렸었는데, 화성-15 보다 미사일 길이가 길어지고 직경도 굵어져 사거리가 확장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외 북극성-4A라고 써 있는 신형 SLBM도 등장했고, 초대형 방사포와 신형 대구경조종방사포 등 새로 개발한 무기들도 상당수 등장했습니다.

원문 北朝鮮、新型のICBMとSLBMを公開



雲蓄斎
이런 거 만든다고,
장군님은 사치에만
돈을 쓸 뿐 ......


per-adra
정말 북한은 국민보다 군사에만 돈을 쓰는군 ... 그런 걸 공개하면 주변 국가가 겁먹을 거라 생각하는 거야? 낭비 낭비 ww


uky ******
러시아가 최근 신형 미사일을 생산해서, 북한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한 것일까?
그럴 돈이 있으면 국민을 위해 사용해주세요.


hab *****
자금의 출처를 일본인은 진심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매일 같이 다니는 파칭코점에 답변이 있을 것이다 ....
일본인은 이제 일어나야 한다.


m *****
이런 거 만들어도 아무도 행복하지 않다!


✩✩✩
지금 이런 물건 만들어도 말이야
전세계에서 원조가 점점 없어진단 걸 모르는 걸까 ...
코로나 재난 속에서 체온계조차 못하는 국가
빈곤 가족이 많고
탈북자가 끊이지 않는 나라
더 자국의 힘을 다른 방향으로 개혁하지 않으면 ...
납치 피해자를 빨리 귀국시켜 달라.


cdt *****
정말, 인민을 굶겨두고 미사일 개발에 매진하는 북한. 이런 일이 영원히 계속되진 않겠지만, 이것이 사용되면 큰일이다. 더 연료를 비롯한 제재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되지 않나요? 그리고 김정은의 연설이 육성으로 나오고 있었어요. 오랜만의 육성이네요. 그토록 컨디션 불량설이 나와 한때 죽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만, 이 육성이 진짜인지 확인이 필요해요.


高ヒーロー
그런 돈은 어디서 조달할 수 있는 것이냐.
거기에 파이프를 차단하지 않는 한 영원히 이 과시는 계속 될 것입니다.
미국보다 일본이 단호하게 안되는 건 안된다고 소리질러야 합니다.
부탁합니다 일본 정부의 여러분 ...


etd *****
살상 무기가 또 증가, 매우 유감이다. 미북정상회담까지 실현했지만 평화에서 더 후퇴했다. 2017년에 있었던 미북 긴장 관계가 되살아난 것 같다. 일본도 평화주의와 외국 여러 나라 신의를 어떻게 얻을 것인지 점점 더 비관적이 될 것이다.


uda *****
북한도 굉장한 개발 능력이라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도와주는 국가와 과학자 등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라.
그런 부분에 북한 붕괴의 실마리는 없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