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마사카키 일본 스가 총리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 바쳐 일본반응

마사카키 일본 스가 총리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 바쳐 일본반응


스가 요시히데 총리가 취임 후 처음 맞은 17일 야스쿠니 신사 큰 제사에서 아베 신조 전 총리처럼 '내각 총리대신' 자격으로 '마사카키(真榊)'라는 공물을 바쳤습니다.

야스쿠니신사는 마사카키를 봉납할 수 있는 제사를 춘·추계 대제로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마사카키 봉납은 일반 공물을 바치는 것과 비교해 한층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사카키의 정식 명칭은 '사카키'로, 신단 또는 제단에 바치는 비쭈기나무(상록수의 일종)입니다.

그러나 사카키는 온대성이라 도쿄를 포함하는 간토 이북 지역에선 잘 자라지 않아 유사종인 '히사카키'가 대체품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일본식 정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사카키는 인터넷 판매 사이트를 통해 약 30㎝ 높이 기준으로 3000~4000엔(약 3만3000~4만40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아베가 총리 재직시 야스쿠니에 봉납해 온 마사카키 가격은 5만엔(약 55만원)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poc *****
일본 총리니까 당당히 참배해 주었으면 한다. 집요하게 떠드는 국가는 방치하면 된다.
이런 자세라 중한에 얕보이는 거야. 의연하게 대응해 주었으면 한다.


eas ***
좋네 ~
국외에서의 내정 간섭은 방지하고 싶군요


hk9 *****
이에 불평하는 건 특정 국가뿐이죠?
전쟁에 나가 직접 싸운 미국이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상하네요.


ㄴ******* jp
보통 머리가 좋은 나라는 타국에 내정 간섭은 하지 않으니까요.
그렇지 않은 나라가 왈가왈부하지요.


xjd *****
야스쿠니 신사는 전승국에 의해 태평양 전쟁 책임의 모든 것을 강요 당한 A급 전범만 모셔져 있는 것이 아니다.
서남 전쟁, 청일 전쟁에서 대동아 전쟁에 이르는 모든 전쟁 사망자 246 만 6532 명의 영령을 모시고 있다.
나라의 재상이라는 자가 국가에 순직한 전사를 모시는 신사에 참배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아무 문제 없을 것이다.
누구에게 거리낄 필요가 있겠는가.
당당히 영령에 애도의 아성을 바쳤으면 한다.


pi _ *****
꼭 참배도 했으면 합니다.
조국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버린 사람에게 국민과 정부가 최고의 영예로 이를 경배한다.
세계에서 그것을 금지하고 있는 국가 따위 한명도 없습니다.
자국민을 소중히 하는데 이유는 필요 없습니다.


miy *****
스가 씨 고마워요!
일본의 조상 님 감사합니다!


vrd *****
제물 봉납만이 아니라 참배도 해주었으면 한다.
교도 통신 등은 물론 비난하겠지만.
전쟁에서 희생된 군인에게, 정치인들이 기도를 비난하는 것은 일본뿐. 세계 각국에서도 정치인도 당당하게 위령하고 있다.
"야스쿠니에서 만나자"며 나라를 위해 젊은 나이에 사라진 젊은이들의 희생이 있어 지금의 일본이 있다. 감사해야 하며, 그것에 무관심해선 안된다고 한 사람으로서 생각한다.


がんばれ日本!
일본을 위해 전진(戦陣)에 흩어진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 마사카키를 봉납하는 것에 문제는 없다.
문제가 있는 것은 그것을 일일이 고자질로 보도하는 자세.


bea *****
참배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소수의 의견까지 너무 배려하는 것 같아요.


mti *****
그래서, 무슨 문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