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중국 어선에서 인도네시아 선원 냉동 시신, 죽음에 의심스러운 점 일본반응

중국 어선에서 인도네시아 선원 냉동 시신, 죽음에 의심스러운 점 일본반응


인도네시아 당국은 9일 나포한 중국 어선에서, 인도네시아 남성 선원(20)의 냉동된 시신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남성의 죽음에 의심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경찰은 이번 주 중국 어선에서 승무원이 사망했다는 통보를 받고, 말라카 해협(Malacca Strait) 2척을 나포했습니다. 리아우(Riau) 주 경찰의 해리 골든 하트(Harry Golden Hart) 씨에 따르면, 사망한 선원은 고문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신은 6 월말부터 어선 "Lu Huang Yuan Yu 117"냉장고에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선원의 몸에 상처가 있어,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9일 이 사건을 놓고 9명을 체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달 전에도 인도네시아인 선원 3명의 시신이 중국 선박에서 바다로 던져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그 후, 3명은 병으로 사망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국제법에 따라 수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인 선원의 죽음을 둘러싸고 중국과 인도네시아, 필리핀 출신의 선원 수십 명의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어업계에서는 강제 노동이 횡행하고 있어 노동자는 착취, 임금 체불이나 학대, 폭력 등에 노출되며 때로는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노동자의 주요 공급원이 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에서 악성 브로커가 높은 임금을 부르며 교육받지 못한 가난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6월에도 인도네시아 선원 2명이 중국 어선에서 바다에 뛰어들어 탈주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이후 인도네시아 어선에 구조돼 학대와 열악한 환경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고 말했습니다.



MK *****

인도네시아도 중국에 대해 의연한 태도를 취했으면 합니다.

ドンドコドン

무섭구나 .....

인간이 아니라 소모품으로 밖에 보지 않는 걸까 ····.

ber *****

국제법을 지키지 않는 중국이 국제법에 따라 수장했다고 해도 믿을 수 없다.

인도네시아는 철저하게 조사하고 슬슬 눈을 떠야 할 것이다.

고속철도도 캔슬하고 신칸센에 갈아타는 것이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yam *****

이제 세계의 무법자가 된 중국.

세계가 일치단결하여 이 나라를 두드리지 않으면 안 된다.

일본도 구경만 하지 말라.

eww *****

연일 들려오는 이 나라의 소식은 정말 심하다.

이 나라와 대화해봤자 뭔가 바뀔 리 없다고 생각한다.

일본은 빨리 적 기지 공격 능력을 가지지 않으면 큰일난다.

mt _ *****

인도네시아도 중국과의 친분은 그만두고 중국 포위망의 한 부분을 담당했으면 좋겠다.

tam *****

일본은 중국 어선이 불법 조업하고 있어도 나포도 없고, 퇴거를 부탁하고 있는 해상 보안청도 힘들죠. 더 의연한 대응하도록 관저가 대응했으면 하네요.

uon *****

중공의 전략으로 신흥국의 전체에 지원하는 게 아니라

일부 지배층에만 이익을 공여하고 입막음으로 그 나라를 좌지우지

일반 시민은 소홀히 한다고 합니다만 사실인가요?

이 사건이 좋은 예인데, 일대일로에서 특권 계급은 득을 봐도

국민은 행복하지 않다니 본말전도잖아요.

mas *****

전세계 국가들이 단결해 중국의 불법 행위를 단호하게 비난하지 않으면 안된다. 일본만으론 대국 중공은 아프지도 가렵지도 않을 정도로 군사적으로 힘을 기른 것 같아.

일본 정부도 사실 속수무책인 것은.

국토가 크면 태도도 크다.

지구상에서 가장 제멋대로인 중공.

지구가 러시아, 중국 같은 공산 국가에 납치되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그 때 우리는 더 이상 세상에 없을지도 모르지만, 다음 세대가 정말 걱정.

dep *****

당연히 용납하지 말라, 역시 역사는 반복되는 걸까. 지금 다시 문제가 되고 있는 미국의 흑인 차별 문제도 한때 미국에서 아프리카 국가에서 노동 수요로 데려온 흑인과 백인과의 관계가 바로 이것이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