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코로나 감염자에게 위로금 10만엔 지급 일본반응

​코로나 감염자에게 위로금 10만엔 지급 일본반응


도쿄도 신주쿠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구민에게 1인당 10만엔을 지급합니다. 요시즈미 켄이치 구장에 의한 발안으로 구 자체 사업이라고 합니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는 종종 "신주쿠 지역", "밤의 거리" 등 성매매 종사자를 코로나 전염 원인으로 지목했습니다. 다만 이번 지급은 매춘 관계자가 아니더라도 수급 가능합니다. 구는 이르면 8월중 지급을 시작합니다.

도쿄도가 공표하고 있는 구 시정촌 별 감염자 데이터(8일 오후 6시 45분 현재)에 따르면 신주쿠 구 감염자 수는 898명으로 2번째로 많은 곳(562명), 3번째인 미나토 구(387명)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구에 따르면, 지급 대상은 4월 7일 현재 주민등록 신고를 하고 있는 사람. 구내의 의료기관에서 감염이 확인된 사람에 대해서는 보건소를 통해 구에 정보가 공유되기 때문에 구청에서 신청 안내를 받게 됩니다. 한편, 구민에도 구외 의료기관에서 감염이 판명된 경우에는 구가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주민 측에서 구 건강부 내에 설치된 「위문금 담당」에 연락해야 합니다.

구는 1000명에 지급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1억 엔의 예산을 짜고 있습니다. 증상 · 경증 · 중증 등 증상이 달라도 지급 금액은 일률적으로 10 만엔으로 완치한 사람도 지급 대상입니다. 한편 구내에 근무하는 사람도 거주지가 구외일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yms *****

밤 거리에 가서 마음대로. 자숙 생활하고 있는 사람을 바보를 보는 정책이구나. 걸린 게 나쁜다고는 말하지 않겠지만, 그럼 자숙 휴업하고 있던 사업자에게도 혜택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adg

점점 일부러 걸리거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증가할 것.

조심해도 걸리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파티 피플도 있다고 생각 하니까.

의료비 보조 등으로는 안되는 걸까. 받은 10만엔으로 여행이나 갈 거라 생각하면 왠지.

kou *****

이건 납득이 가지 않는다!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일상을 전전긍긍하면서 대책을 세워 노력하며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무것도 없습니까?

걸리면 10만엔이라니 코로나에 걸리고 싶어하는 무리가 늘어날 것!?

어째서 그런 걸 모르는 것일까 ...?

ful *****

엉뚱한 방침이네요.

감염자가 아니라 코로나 관련 병동에 근무하는 의료 종사자에게 위험 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거기를 극진히 하지 않으면 의료 종사자에게 외면 당해요.

pia *****

코로나에 걸려 진단받기만 해도 의료비는 상당히 든다.

중증화하면 단연.

무료 의사에다가 위로금,

이런 이상한 제도가 어떻게 통과하나요?

국가나 구의 모두의 세금이 이런 곳에 쓰이네요

이상합니다.

wil *****

감염자에게 위로금이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감염시키면 벌금을 내서 모두에게 옮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되는 게 아닌가요?

위문금을 주면 더 감염자가 증가할 것입니다.

감염되면 벌금을 내면 증상이 있어도 숨길 것 같으니 다른 사람에게 감염시키면 벌금을 내면 어떨까요?

zlf *****

신주쿠 구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의 신주쿠 구 감염자는 64명.

신주쿠 구 호스트나 호스티스 등 야간 작업 이외에도 구내의 PCR 검사의 양성률은 40% 미만이라고 뉴스에서 방송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는 이미 가부키초 한정이 아닌 감염률이 확산되고 있다는 증거.

신주쿠 구민 모두에게 PCR 검사를 하여 격리하는 등 더 유효한 수단으로 돈을 쓰도록.

aqo *****

이건 그만두는 게 낫다. 실책이라고 생각한다. 일부러 걸리는 사람이 나온다

wya *****

그건 오히려 반대로 늘어날 것 같다.

그만큼 병원의 운영비로 돌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감염된 사람보다 의료 관계자 쪽이 중대하다

wtq *****

? ? ?

위로금을 지급? 반대겠죠?

외출을 앞두고 자숙하고 감염 예방에 노력하는 쪽이나 휴교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가정을 지원하는 주부들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일하다 감염된 쪽에 기업이 지급하거나. 자숙하지 않고 감염된 쪽에겐 한방 뜸질 정도가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