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한국

한국당 오늘 광화문서 문재인 정권 규탄 대규모 장외집회

한국당 오늘 광화문에서 文정권 규탄 대규모 장외집회

1만여명 운집 예정…세종문화회관서 청와대 인근까지 가두행진



자유한국당이 토요일인 오늘 20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당원과 지지자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정권의 인사 실패와 국정 운영을 규탄하는 대규모 장외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황교안 대표 취임 후 첫 장외집회로, 전날 중앙아시아를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부부 주식투자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을 한국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행한 데 항의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문재인 STOP(멈춤), 국민이 심판합니다'라고 이름을 붙인 이번 집회에는 전국 253개 당협이 총동원됐습니다.


한국당은 각 시·도당 위원장과 국회의원, 당협 운영위원장 등에 공문을 보내 당협당 100∼300명씩 당원과 지지자를 데려와 총 1만여명 운집을 계획했습니다.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집회에서 현 정부를 향한 당 지도부의 규탄 발언 등을 이어간 뒤 청와대 인근인 효자동 주민센터까지 가두행진을 벌일 예정입니다.


한국당은 집회에서 이 후보자 임명 강행을 규탄하며 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하고, 인사 추천·검증 책임자인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 등의 경질을 요구할 방침입니다. 


이 외에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작용과 주 52시간 근로제,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정책 등 현 정부의 경제·사회 정책 전반에 걸친 성토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황교안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서 "인사 대참사가 발생했고 '인사 독재'를 봤습니다. 우리 국민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속았습니다. 국민 여러분, 말로 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행동으로 하겠습니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무능과 오만, 문재인 세력 그들만의 국정 독점, 그 가시꽃들의 향연을 뿌리 뽑겠습니다. 이 투쟁의 이유는 '국민 속으로 돌아가겠다'라는 우리의 처절한 몸부림"이라며 국민들에게 투쟁에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장외투쟁을 할 때가 아니라 국회에서 국정에 대해 비판할 것은 비판하고 협조할 것은 협조하면서 민생을 위해 일해야 할 때"라고 비판했습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야당이 민생국회를 내팽개치고 거리로 나가는 것을 국민은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당이 국회 보이콧 선언을 하지는 않았지만, 국회 일정에 협조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보이콧을 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