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계

인도 남자 동의없이 낳은 죄로 부모를 고소 라파엘 사무엘

인도 남자 동의없이 낳은 죄로 부모를 고소

"왜 내 허락없이 나를 낳았나"



"동의없이 자신을 낳았다"는 이유로 인도 뭄바이에 사는 27세 남성이 부모를 고소하려 하고 있습니다. 인도 방송국 NDTV 등이 보도했습니다.


황당한 생각으로 부모를 고소하려는 라파엘 사무엘(Raphael Samuel. 사진). 사무엘은 반출생 주의자로 "고통과 슬픔 뿐인 세상에 아이를 낳는 것은 윤리적으로 잘못됐다"고 믿고 있습니다.


사무엘은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에 게재한 사진에 "왜 겪지 않으면 안 되나" "하기 싫은 일을 왜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인가"라는 인생을 받은 것에 대한 불만이나 의문이 적혀 있습니다.



또한 인도의 뉴스 사이트 Latestly의 인터뷰에서 "생식은 지상에서 가장 나르시스적인 행위입니다. 아이를 만든 사람들에게 왜 아이를 만들었는지 물을 때마다 우선 대답은 "우리가 원했으니까"라는 이유입니다. 아이를 낳고 고통아 맛보게 하는 것은 잘못입니다"라고 사무엘우 대답했습니다.


Latestly에 따르면, 사무엘과 같은 반출생주의자들의 활동이 인도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고통을 경험하게 해서는 안되며 인류는 지구와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는 이유로 아이를 낳는 것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반출생주의는 반론도 많습니다. 사무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인간은 아이를 만들 수 있고, 아이들 물려받은 독특한 재능으로 세상을 발전시킨다. 내 어머니가 해준 것 모두 감사하고 있다"라는 댓글도 있습니다.



낳은 부모를 비난하는 사무엘이지만, 의외로 부모와 자식 사이는 좋다고. "부모는 나의 자립 개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무엘은 Latestly에 말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에 어머니의 의견도 싣고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사무엘의 부모는 모두 변호사라고 합니다. "우리가 그에게 어떻게 동의를 구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라파엘이 논리적인 설명을 할 수 있었다면 우리 잘못을 인정하겠다"라고 그의 어머니는 말했습니다.


상대의 동의를 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태어나기 전의 아이들에게 도대체 어떻게 동의를 구하면 좋을지 .... 사무엘이 어떻게 설명할지 주목하고 싶습니다.


인용 The man who is suing his parents for giving birth to him ‘without his consent’ is photographed without his fake be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