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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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다이어트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스타럭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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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1. 요리해 먹는다

스스로 요리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모되며, 자신이 원하는 식단으로 먹는 것부터가 다이어트의 시작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식당 음식은 반찬이며 쌀밥이 푸짐하게 나오며 수제 음식보다 칼로리가 훨씬 오버됩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계획을 세워 식단을 꾸리십시오.



2. 당을 줄인다

칼로리를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필요없는 설탕을 섭취하지 않는 것입니다. 가급적이면 커피도 설탕이나 프림보단 블랙커피를 마시고,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와 단백질을 중심으로 식사를 드십시오. 과자도 신선한 과일로 대체하는 것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침에 물 한잔

이건 신진대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입니다. 신진대사가 잘 작동해야 칼로리, 뱃살, 지방을 쉽게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뜨겁거나 차가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이 이상적입니다.



4. 운동은 적당히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운동을 꼽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시간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무리하게 소모하면 노화 촉진에 요요현상까지 겪기 쉽습니다. 신진대사가 크게 떨어지면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렙틴 호르몬이 자극돼 과식하기도 쉽습니다. 공복감에 시달리면 장기간 체중 감량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무리하게 몇시간씩 운동하려 하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오래 하는 편이 좋습니다. 



5. 조금씩 천천히 먹는다

식사 중에 과식을 피하는 해결책은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채소부터 먹고 또 천천히 먹는 것입니다. 위장의 스트레치 수용체(stretch receptors)가 몸이 만복감을 느낀다는 것을 뇌에 알리기까지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여유롭게 드십시오. 과식하지 않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6. 탄수화물을 줄인다

저당, 고단백 음식을 일상 식사에 도입했을 때 체중이 현저히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보통 탄수화물이라고 하면 쌀밥, 밀가루니까 라면, 국수 등과 같은 면 요리도 멀리 하는 편이 좋습니다. 



7.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뱃살은 물론 비만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위에 열거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모두 지켜도 극심한 스트레스 속에서는 제대로 다이어트를 하기 힘듭니다.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마음을 다스립시다.



8. 식이섬유

적절한 섬유 섭취는 균형잡힌 식이요법에 필수입니다. 장 건강을 유지하며 유익한 박테리아, 프리바이오틱스를 늘려줍니다. 사실 변비가 뱃살의 원인인 경우도 많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몸을 가볍게 하고 항스트레스 효과도 있습니다. 당을 줄이고 식이섬유로 대체하는 것만으로 살이 빠지기도 합니다. 특히 푸른잎 채소를 권합니다.



9. 단백질 섭취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중시하는 영양소인 단백질.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기에 과식을 예방합니다. 손상된 근육을 회복하는 데에 필수적인 단백질은 육류보다는 생선이나 두부가 소화도 잘되고 흡수율이 좋습니다. 달걀도 좋습니다.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 삶거나 볶아 먹는 것을 권합니다.



10. 휴식

위에 말한대로 코르티솔을 분비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목적도 있으며, 중압감에서 잠시나마 해방돼서 장시간 다이어트를 이어갈 목적도 있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명상이나 짧은 낮잠 등 스스로에게 맞는 휴식을 즐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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