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효과 6가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효과 6가지

 

0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추출한 달맞이꽃 오일은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와 미백 효과,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효과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고 생리전 증후군(PMS)과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있습니다. 아래 달맞이꽃 오일 효능 6개를 나열했습니다.

 

1. 생활습관병 예방 및 개선
달맞이꽃 오일에 있는 γ-리놀렌산에서 만들어지는 프로스타글란딘E1(prostaglandinE1)에는 혈당치와 콜레스테롤값,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치나 콜레스테롤치 상승은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을 초래하기 때문에 감마리놀렌산 섭취는 생활습관병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감마리놀렌산을 계속 섭취함으로써 중성 지방 상승이 억제되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를 막는 작용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대사 촉진 기능도 있다는 점에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중에는 피부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달맞이꽃 오일에 있는 감마리놀렌산에는 피부 세포의 방어 기능을 증대시켜 보호막처럼 피부를 지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보습에 뛰어나서 건조로 인한 각질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달맞이꽃 오일은 경구 복용과 직접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3. 아토피 피부염 개선
아토피 피부염에는 알레르기 체질에 여러가지 자극이 가해져서 생기는, 가려움을 동반한 만성 피부 질환입니다. 식생활과 생활 환경, 유전과 인간 관계, 정신적 스트레스 등 여러 변수가 겹쳐 발병합니다. 증상으로서는 습진과 강한 가려움증이 특징으로 환부에서 조직액이 침출하거나 만성화하연 닭살, 거친 피부가 일어나고 점차 두꺼워지기도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혈중 γ-리놀렌산이 부족하므로, 달맞이꽃에 있는 γ-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아토피 피부염 완화 효과를 조금은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월경전 증후군(PMS)증상을 완화하는 효과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중 가장 유명한 것입니다. 생리전 증후군(PMS)은 월경 전의 짜증과 복통, 붓기와 두통 등의 증세를 말합니다. 이들 증상의 원인은 여성 호르몬의 균형 이상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최근 연구에 의해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호소하는 여성의 대부분은 감마리놀렌산 혈중 농도가 낮은 것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체내의 γ 리놀렌산량이 적어지면 프로스타글란딘E1의 기능이 억제됨으로써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자궁 내막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5. 여성 갱년기 장애 증상 개선
여성 갱년기란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 등의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폐경 전후 10년 정도의 기간을 말합니다.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자율신경의 균형이 무너지면 몸의 열과 현기증, 땀, 냉증, 어깨결림, 불면증과 같은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달맞이꽃 기름에 있는 감마리놀렌산은 생리적 안정기의 회복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은 몸이 갖고 있는 균형 조정 기능을 활발하게 합니다.

 

6.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
달맞이꽃 오일이 간 기능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이 임상 시험에 의해 증명됐습니다. 스코틀랜드에서 알콜 중독 환자를 2그룹으로 나누어 한쪽에 달맞이꽃 기름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투여 그룹에서는 간 장애에 현저한 개선이 보였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이 가져오는 생리 작용이 간 기능을 강화하고 기능 회복에 크게 기여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