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심장에 좋은 음식 11가지 식품

심장에 좋은 음식 11가지 식품

12 Foods That Can Save Your Heart


심장병에 의한 사망은 최근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미국인의 사망원인 1위입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뇌졸중과 심장 발작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건강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입니다.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식단에 포함해야 할 심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등 녹색 채소 Broccoli, spinach and kale
녹색채소는 식이섬유가 많고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며 잠재적으로 유해한 화합물이 될 물질을 배출해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서 심장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당뇨병 예방 등 여러 건강 효과가 있으니 식이요법을 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식품입니다.

 

2. 오트밀 Oatmeal
귀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오트밀은 소화 기관에서 스폰지 역할을 하며 혈류에 흡수되지 않도록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종종 설탕이 들어간 인스턴트 오트밀을 멀리하고, 정통 오트밀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베리 Berries
블루베리, 딸기 둘 다 좋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블루베리와 딸기를 정기적으로 먹은 여성은 적게 먹은 사람에 비해 심장 마비의 위험이 32% 낮았습니다. 연구자는 베리류에는 혈압을 감소시키고 혈관을 팽창시키는 천연 산화방지제 안토시아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4. 다크초콜릿 Dark chocolate
몇몇 연구는 다크 초콜릿이 치명적인 심장발작과 뇌졸중을 감소시킬 수 있음과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연구 결과는 적어도 60~70%는 카카오가 든 다크초콜릿에만 적용됩니다. 다크초콜릿은 혈압, 혈액응고,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심장을 보호하지만, 밀크 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5. 감귤류 Citrus fruits
오렌지와 자몽에서 발견된 플라보노이드의 많은 양을 소비하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혈전에 의해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성이 19 % 낮다고, 최근의 연구로 밝혀졌습니다. 감귤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비타민C 함량이 높습니다. 하지만 설탕을 포함한 오렌지 주스는 조심하십시오.

 

 

6. 콩 Soy
두부와 두유 등 콩 식품은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으면서 다이어트에 단백질을 추가할 수있는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콩 제품은 높은 고도불포화 지방과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콩은 정제된 탄수화물이 높은 식단을 먹는 사람에게서 혈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또는 다른 단백질에 비해, 콩은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7. 토마토 Tomato
미국에서 토마토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이 풍부한 심장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리코펜은 LDL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심장마비 위험을 낮추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도 적합합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견과류 Nuts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땅콩, 마카다미아를 모두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호두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높습니다. 견과류는 지방이 많아 과거에 많은 사람들은 견과류를 피했지만, 대부분의 연구는 견과류를 소비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날씬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소금을 첨가하지 않은 것을 권장합니다.

 

9.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Extra-virgin olive oil
획기적인 연구에서는 올리브 오일이 심장발작,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곡물, 과일, 채소가 위주인 지중해식 다이어트와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줄일 수 있음이 증명됐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아 건강한 지방 섭취에도 최적으로, 샐러드에 추가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0. 적포도주 Red wine
레드 와인과 소량의 알콜은 심장질환 위험성을 낮출 것으로 생각됩니다. (높은 양의 알콜은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일부 레드와인, 레스베라트롤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덕분에 프랑스인들은 육류 섭취량이 많은데도 심장병 발병률이 낮습니다.

 

11. 연어 Salmon
연어 및 정어리나 고등어와 같은 지방산 생선은 심장 건강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부정맥 및 죽상 경화증을 낮추고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등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