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10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10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1. 코코넛 오일 Coconut oil
미국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서 16주 동안 올리브오일을 소비했을 때 복부 지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올리브오일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지속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의 나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샐러드 드레싱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2. 케일 Kale
채소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케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 밀도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케일은 식욕을 억제하며 몸에서 독소를 제거합니다. 변비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열량도 낮아 비만인에게 디톡스 주스로 권해지기도 하는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입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3. 브로콜리 라브 Broccoli rabe
브로콜리 라베라고도 불리는 식용 채소로 비타민A, C, K가 풍부하고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도 많으며 효소의 기능을 도와줘서 지방을 태웁니다. 한국에서는 생소한 채소지만 에스파냐,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서양에서는 인기있는 채소입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4. 아보카도 Avocados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과일 중에서는 지방이 10~15%로 가장 많지만 대부분 단일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이 단일불포화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뇌졸중 위험을 낮춥니다. 미국 로마 린다 대학의 연구팀이 26명의 건강하지만 과체중인 성인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아보카도를 먹었을 때는 그러지 않았을 때에 비해 식후 3시간 동안 식욕이 40% 줄어들었으며 5시간 동안은 28% 줄었다고 합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5. 브라질 너트 Brazil nuts
면역력의 핵심이 되는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 너트는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 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 피하 지방의 형성을 막으며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부가적 효과도 있는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입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6. 치아씨드 Chia seeds
오메가3 지방산,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한 이 작은 씨앗은 식욕을 억제하며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지방분해 호르몬인 글루카곤의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졌습니다. 수분을 흡수해 원래 크기의 10배까지 불어나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요거트나 우유 등 다양하게 응용해 먹을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7. 야생 연어 Wild salmon
연어는 EPA, DHA의 오메가3 지방산 등으로 인해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뇌세포 발달에도 도움이 돼고, 100g에 161kcal 정도로 칼로리는 낮은데 비해 고단백질이라 다이어트로 인해 떨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두뇌 발달과 기억력 및 인지력 향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 시 느끼기 쉬운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습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8. 굴 Oysters
아연이 풍부한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낮은 칼로리에 지방 함량도 적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이라 할 수 있지만 굴에는 나트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비만 정도가 심한 사람은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하며, 반드시 잘 익혀먹어야 합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9. 시나몬 Cinnamon
이 향기로운 향신료는 열량이 거의 없고 체내 염증을 줄여 복부비만에 좋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입니다. 아예 시나몬을 주요 성분으로 한 다이어트 보충제가 있을 정도니 그 효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체중감량을 돕는 음식

10. 녹차 Green tea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또한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의 테아닌은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 속 타닌 성분이 철분의 체내 흡수를 억제해 빈혈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