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기만 해도 지방을 태워주는 음식 13

지방연소 효과가 있는 의외의 음식 13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튀김, 빵, 케이크, 과자 등 기름이나 당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대신 아래 소개하는 음식을 먹어보십시오. 아래 식품들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음식들이지만 일반적으로 효과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잘 활용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1. 핫초코 Hot chocolate
코코아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감소시키며 코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홍차보다 무려 5배나 항산화제 농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핫초코는 스포츠를 할 때 지방을 태워주며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을 복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 함량이 높아야 하며 마시멜로와 설탕을 섞지 마십시오.

 

2. 커피 Coffee
지방을 공격,연소시키는 클로로겐산이 함유된 커피는 신진대사 향상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식후 혈액으로 글루코스 방출을 지연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저하시키며 운동 전 소량의 카페인은 근육 복구를 도와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3. 콜라드그린 Collard greens
다소 한국인에게 생소한 채소지만 신진대사 향상, 면역체계 강화, 풍부한 비타민A/K와 식이섬유도 많습니다. 미국 농무부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탄수화물 칼로리가 신체에 흡수되는 것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팟 로스트 Pot roast
쇠고기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후 뚜껑을 덮고 약간의 물을 넣고 천천히 익힌 것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단백질을 보충해 줍니다. 하루 전체 식단의 30%를 단백질로 구성하게 되면 평소보다 450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할 수 있고 3개월이 지나면 11파운드(약 5kg)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5. 오트밀 Oatmeal
따뜻한 오트밀 한컵은 섬유 4g, 단백질 6g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소화 속도가 느려 인슐린 반응을 감소시킵니다. 귀리 반 컵에는 저항성 녹말이 4.6g 들어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북돋우고 지방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 오트밀에 함유된 식이섬유 중 하나인 베타클루칸은 몸 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습니다.

 

6. 레드와인 Red wine
심장병 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지방연소 효과가 있는 의외의 음식이기도 합니다. 2009년 독일 울름 대학은 레스베라트롤(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오디, 땅콩, 포도, 라스베리, 크렌베리 등의 베리류 등을 포함한 많은 식물에서 발견)이 지방 세포 생성을 억제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레드와인의 칼슘 피루빈산은 지방 세포를 에너지로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병아리콩 Chickpeas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병아리콩 100g에는 단백질 19.3g이 들어 있는데 이는 같은 양의 완두콩과 비교했을 때 3배 이상입니다. 병아리콩은 건강한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009년 호주 뉴캐슬 대학에서대부분 불포화 지방을 섭취한 참가자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방이 낮거 체질량 지수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볶은 당근 Roasted carrots
아칸소 대학 연구진은 104도에 볶은 당근은 원시 당근보다 3배나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근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볶아도 부담없으며 수용성 섬유소가 많아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당근에 함유된 베타 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이 강해 피부의 세포 손상을 막는 역할도 해 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9. 치킨 누들 스프 Chicken noodle soup
칼로리 폭탄일 것 같지만 식사 전에 채소 기반 스프를 먹는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식사에서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물이 포만감을 주고, 스프를 먹으면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킨 누들 스프는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지방연소를 돕습니다.

 

10. 호박 Pumpkin
호박의 열량은 100g당 30㎉로 열량이 적고,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내에 유용한 미생물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 호박의 카로티노이드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항암, 피부미용, 체내 활성산소 제거 기능이 있고 루테인은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뇨작용으로 몸의 부기를 빼는 것은 덤.

 

11. 칠리 Chili
바닥이 두꺼운 큼직한 냄비에 다진 소고기와 홍고추(red chile), 향신료를 넣고 끓인 매콤한 스튜인 칠리는 콩, 쇠고기, 토마토 등으로 섬유와 단백질을 조화롭게 섭취할 수 있어 지방연소 효과가 있는 의외의 음식입니다. 향료가 교감 신경계를 자극해 약 50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12. 감자 potatoes
저명한 영양학자 시그리드 깁슨은 “감자야말로 농산물 분야에서 최고의 영양 가치를 지닌 식품”이라고 말합니다. 껍질째 구운 감자 한 개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3분의 1이 들어있으며 중간 크기 감자는 55칼로리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감자는 튀기면 원시 상태보다 혈당지수가 훨씬 높아지므로 튀긴 감자는 권하지 않습니다.

 

13. 고구마 sweet potatoes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 섬유가 풍부합니다. 연예인 강민경은 고구마 다이어트로 2주일만에 6kg을 감량했다고 밝혔으며 소녀시대, 시크릿 한선화 등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고구마를 먹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고구마는 밥보다 칼로리가 적으면서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허기를 덜 느끼게 합니다.

 

 

* 본 포스팅은 msm 라이프스타일 <13 comfort foods that burn fat>을 참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