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백비탕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백비탕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물만 마셔도 살이 빠진다?! 소문의 백비탕 다이어트를 이 자리에서 소개합니다.
백비탕 다이어트는 이름 그대로 아무것도 넣지 않고 맹탕으로 끓인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분의 수분을 배출한다
백비탕을 마시면 림프와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에 갇혀 있던 여분의 수분이 배출됩니다. 따라서 변비와 붓기 해소로 자연스럽게 체중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지방 연소
따뜻한 물을 마심으로서 위장 등 내장 기능이 따뜻해지므로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내장의 온도가 1℃ 올라가면 기초 대사량도 약 10 ~ 12%까지 올라가, 지방의 연소 효율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3. 노폐물 배출
내장 기능이 데워지면 위/장 운동이 활발해져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그 결과 체내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돼 간과 신장 기능이 좋아집니다. 간과 신장 기능이 좋아지면 체내 정화 작용이 원활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백비탕 만드는 법
주전자에 물을 넣고 끓으면 뚜껑을 연 상태에서 불을 끄지 않고 10분 기다립니다. 이 때 물이 끓어 넘치지 않을 정도의 양을 넣으십시오. 그리고 증발로 물의 양이 줄어드는 것도 상기하십시오.
1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컵에 물을 부어 50℃전후로 물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백비탕 마시는 법
백비탕 다이어트는 하루에 걸쳐 800ml 정도를 기준으로 조금씩 천천히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간의 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수분 함량은 1.5 ~ 2L이므로 백탕 800ml 이외의 나머지는 좋아하는 음료를 마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려고 한다면 당분이 없는 차나 허브 티가 좋습니다. 또한 위장을 차갑게 하지 않는 온음료를 권합니다.

 

생강을 응용해도 OK!
백비탕과 생강의 조합도 괜찮습니다. 생강은 혈액순환 촉진 효과가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백비탕을 마시면 내장이 따뜻해져 장의 해독, 신진대사 상승과 붓기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각각의 효과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생강 백비탕 다이어트입니다. 몸이 찬 사람, 변비로 고민하는 사람, 몸의 부종이 심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아침에 식욕이 없을 때 마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백비탕을 만들 때 물이 끓고있는 단계에서 생강을 첨가하면 됩니다. 쓰고 매운 맛이 거북하다면 꿀을 약간 더하면 됩니다.

 

레몬 백비탕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 경우는 끓인 뒤 10분 정도 지난 40~50도의 물의 레몬즙 1큰술을 넣고 섞으면 끝.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혈당 상승을 방지하고, 지방 연소를 지원해서 변비 해소, 부종 방지 등 다양한 백비탕 효능이 있습니다.
역시 아침에 마셔주면 좋으며 습관화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