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방법과 먹는법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방법과 먹는법

 

인기 모델 미란다 커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이 다이어트와 미용에 도입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다이어트법으로, 매일 코코넛 오일을 섭취해서 지방을 에너지로 바꿔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코코넛 오일의 효능과 효과적인 먹는 법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코코넛오일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코코넛오일의 재료는 코코넛 열매입니다. 더운 지역에서 햇빛을 많이 받으며 성장한 코코넛에서 채취한 코코넛 오일은 올리브 오일보다 잘 산화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과육에 압력을 가하고 즙을 짜 건조하거나 과육에서 압착, 또는 용매 추출입니다.

코코넛오일도 기름이라 주성분은 지방이지만, 약 90%가 포화 지방산입니다.

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로 체내에 남는 유형과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2종류가 있는데, 코코넛 오일은 후자라서 보다 몸에 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중쇄지방산이 많은데, 이 중쇄지방산은 일반적인 식물성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긴 사슬 지방산에 비해 소화 흡수가 약 4배, 대사는 약 10배나 빨라 소화에도 좋습니다.
즉, 코코넛 오일을 섭취 함으로서 효율적으로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지고 중성 지방이 잘 생기지 않아서, 식용유 등과 비교하면 훨씬 더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몸에 붙어있는 지방도 소모하기 쉬워집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의 중쇄지방산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 모유에 들어있어 아기의 면역력을 높이는 라우르산이 많이 들어있어, 세균 활동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코코넛오일은 열에 강해서 요리에 적합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으며, 올리브 오일이나 아마씨 기름이랑 비교해도 쉽게 산화하지 않아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은 마가린 대신 튀김, 볶음 등에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좋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장내 좋은 박테리아를 늘려주며, 항노화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E가 많아 피부 건조,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방법과 먹는법

가장 간편한 섭취 방법은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버터와 마가린의 대체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자 만들기에 사용해도 괜찮고, 빵에 발라 향을 즐기며 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음료에 섞거나 그대로 먹을 수 있는데 양은 1일 3스푼(큰 숟가락이 아닌 스푼입니다), 먹는 방법은 식전에 한 스푼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비타민E 등 항산화 성분이 많아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외에도 보습 등 미용 아이템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욕 마사지 오일로 사용하면 전신 보습 효과도 있고, 설탕과 섞으면 수제 스크럽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건강한 살빼기에도, 피부 미용에도 좋은 코코넛 오일. 이런저런 다이어트법을 시도하고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