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자궁에 좋은 음식 10종 여성에게 적극 추천

자궁에 좋은 음식 10종 여성에게 적극 추천

8 Best Foods for a Healthy Uterus 


자궁은 여성 특유의 기관으로 단순히 생식만 담당하는 게 아니라 호르몬 등 여러가지 인체에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자궁이 건강하지 않으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몸에 갖가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오늘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을 자궁에 좋은 음식 10종류를 소개합니다.



1. 과일 Fruits

비타민C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과일은 자궁근종의 성장을 저하시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정상화하기에 과일이 자궁에 좋은 음식이라는 점은 과일을 좋아하는 많은 여성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간식으로 과자보다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을 권장합니다. 감귤류, 베리류가 특히 좋습니다.


2. 채소 Vegetables

야채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또한 . 야채는 또한 당신이 같은 콩류, 양배추, 복 쵸이, 브로콜리 등의 야채는 종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이 야채는 피토 에스트로겐이 풍부한데, 피토 에스트로겐은 신체의 에스트로겐과 경쟁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자궁종양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3. 식이섬유 Fibre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몸에 저장될 수 있는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예방할 수 있어 자궁근종 형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채소, 과일, 통곡물을 드십시오. 식이섬유와 충분한 수분 섭취는 더욱 좋습니다.



4. 녹차 Green Tea

녹차는 자궁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산화방지제라고도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항산화 식품입니다. 미국 미해리(Meharry) 의과대학의 장동(Dong Zhang) 박사에 의하면 녹차 추출물이 자궁근종 세포를 죽이고 자궁근종의 크기와 무게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생선 Fish

연어, 고등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어류들은 여성의 몸에서 프로스타글란딘(염증에 관여하는 물질. 자궁의 심한 수축을 일으킬 수 있는 호르몬)의 생성을 줄입니다. 또한 오메가3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6. 레몬 Lemon

우리 모두는 레몬이 풍부한 비타민C를 가지고 있음을 알지만 그들이 우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자궁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비타민은 또한 자궁의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오르면 상대적으로 자궁이 나쁜 박테리아에 감염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7. 씨앗과 견과류 Nuts and Seeds

씨앗과 견과류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좋은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자궁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섬유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궁암을 예방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의 혈중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조산이나 태아가 저체중이 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8. 피마자유 Castor Oil

난소 낭종과 자궁근종 예방에 도움이 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냄새가 매우 역해서 먹기 쉽지 않아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낮지만, 자궁의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며 감기와 변비에도 효과를 발휘하는 여러 효능을 가진 뛰어난 식품입니다.



9. 생강 Ginger

생강은 소염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특히 아랫배가 찬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로 마시면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화를 증진하는 효과가 있지만 매운 맛이 있어 과하게 먹으면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10. 아보카도 Avocado

몸에 좋은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단백질, 식물성 지방,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골고루 든 과일로, 특히 풍부한 비타민E기 자궁 내의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착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