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자친구에게 더 줘야 하는 음식 10가지

여자친구에게 더 줘야 하는 음식 10가지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여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애인의 입맛과 마음을 함께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 앵두

새콤한 앵두는 심장병, 당뇨, 고콜레스테롤, 기억력 감퇴 예방에 좋은 천연 노화방지제입니다. 멜라토닌이 있어 그냥 먹거나 주스로 마시면 잠을 더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2. 블루베리

강력한 항산화 작용에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기억력 감퇴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양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건강 효과가 있는 양파. 항염/항균작용이 뛰어난데다 비타민C와 B도 있습니다. 또 골 손실 예방을 도와 골다공증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4. 고춧가루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많이 먹지 않을까 하네요. 비타민A가 풍부하고 천연 발열제로 열을 발생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5. 방울양배추

작고 귀여운 방울양배추는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보통 양배추보다 2배나 많다는 사실! 따라서 유방암과 대장암 발병을 낮추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두면 맛이 떨어지는데 이럴 때 데치거나 살짝 볶아드시면 됩니다.



6. 근대

호르몬 균형 유지를 돕는 식물 스테로이드인 식물 에스트로겐의 원천. 낮은 칼로리에 칼슘, 비타민B·C·E·K, 엽산, 철분이 풍부해 케일 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7. 녹차

노화 방지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며 지방 분해를 증진시킵니다.



8. 호박씨

숙면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이 풍부한 호박씨. 아미노산도 있어 기분전환에도 좋습니다.



9. 건포도

비타민C, 식이섬유, 철분이 풍부한 건포도는 충치 예방에 좋은 식물 화합 물질과 에너지원이 되는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0 호두

단백질, 섬유질, 오메가3가 풍부한 호두.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숙면에도 좋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호두는 유방암 발병 위험을 낮춰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