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선수가 안먹는 음식 9가지

운동선수가 안먹는 음식 9가지

9 foods an athlete would never eat


운동선수라고 하면 체력과 건강 관리가 필수인데요, 미국 msn 라이프스타일에 따르면 이 음식들은 해외 운동선수들이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들이 건강과 바른 식생활을 위해 멀리하는 음식들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다이어트 소다 Diet soda

칼로리가 낮아도 인공감미료가 들어가는 것이 틀림없는 탄산음료. 인공감미료는 200mL 용량의 설탕을 첨가한 음료 또는 인공감미료를 첨가한 음료를 매일 2회 이상 마실 경우 2형 당뇨병 뿐이 발생할 위험성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안 마시는 게 상책.



2. 통조림 수프 Canned soup

한국에서 통조림 수프는 생소하지만 서구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입니다. 스탠퍼드 대학 연구진은 통조림 음식의 종류에 따른 인체의 비스페놀A(BPA) 검출량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 과일 통조림보다 해롭다고 하네요.



3. 쌀과자 Rice cakes

건강한 과자라고 알려졌지만 해외 운동선수들은 혈당 관리 때문에 먹지 않는다고 해요. 백미는 혈당을 금방 올려 지방으로 빨리 축적되게 해서 당뇨환자는 현미를 권고하기도 하는데, 쌀과자는 그보다 혈당이 더 빠르게 오릅니다.


4. 설탕 첨가 시리얼 Sugary cereal

시리얼에는 ‘설탕 덩어리’ 오명이 붙여질 정도로 설탕 함유량이 높은 제품이 많습니다. 특히 설탕으로 코팅된 게 제일 안좋다고 하네요. 혈당을 급격히 변화시켜 점심도 되기 전에 힘이 빠지게 하는 설탕 시리얼도 외국 운동선수는 안먹는 음식.



5. 흰빵 White bread

정제된 곡물이 비정제 곡물보다 영양가가 떨어진다는 건 알고 계실텐데요, 흰빵은 그보다도 영양분이 감소됩니다.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에너지 소모와 체중증가에 기여하는 안좋은 식품.




6. 전자렌지 팝콘 Microwave popcorn

영화볼 때 즐겨먹는 간식이지만 전자렌지용 팝콘이나 버터 등이 함유된 팝콘은 화학성분인 다이아세틸이 함유돼 있는데, 다이아세틸은 보통은 안전해도 전자렌지로 가열되면 폐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그래놀라 Granola

건강식으로 알려진 그래놀라. 하지만 설탕과 불필요한 지방이 많아 해외 운동선수는 먹지 않는 음식입니다. 100% 그래놀라가 아닌 콘플레이크처럼 튀긴 시리얼이나 설탕 등을 섞은 제품이 많습니다.



8. 알콜 Alcohol

피트니스의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려면 음주 절제는 필수. 알콜 과다는 근육 회복을 느리게 해 운동 능력을 손상시키고, 순발력을 저하시킵니다. 또한 이뇨 작용으로 탈수를 부를 수 있습니다.



9. 단백질없는 식사 A meal without protein

운동선수라면 단백질은 필수죠. 단백질은 손상된 근육 복구와 조직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낮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며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은 오트밀을 먹을 때도 달걀을 추가해 먹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