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일본 사후피임약 약국 판매 산부인과 협회가 반대 일본여성들 반발

일본 사후피임약 약국 판매 산부인과 협회가 반대 일본여성들 반발



피임 실패나 강간에 의한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하기 위한 사후 마시는 "응급 피임약(사후 피임약 혹은 애프터필)". 일본에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판매가 검토되고 있는데 일본 산부인과 의사회가 10월 21일에 열린 기자 회견에서 "언제라도 약국에서 살 수 있게 하는 것은 이상하다. 정말 필요할 때 줘야 한다"라고 재차 반대 의견을 말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여성이 더 빨리 약을 손에 넣어 확실하게 피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산부인과 유지와 시민 단체 대표가 여당 의원에 진정하거나 서명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반면 산부인과의 단체가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구미 등 90여 개국에서 이미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지만, 일본에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 처방전을 발행받아야 합니다. 긴급성이 높은데 액세스가 나쁘다고 일본여성들의 불만이 높아지면서 시민 단체가 서명 활동과 진정 활동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srs ********
그럼 산부인과는 24시간 영업하고, 애프터필 희망자가 진찰받으러 오면 최우선으로 진찰하지 않으면 이상하다.


nik *****
정말 필요하다면 준다는 것 자체가 허들이다. 왜 그것을 의사에게 판단받지 않으면 안되는 것인가? 여성이 자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잖아. 72 시간이라는 제한 시간 안에 산부인과를 찾아 진찰하여 냉정한 말을 의사에게 듣거나. 그런 걸 피하고 싶은 거야.


buf *****
"언제라도 약국에서 살 수 있게하는 것은 이상하다" 언제라도 약국에서 살 수 없는 것이 이상하다. 일본이 시대에 뒤쳐져 있다는 걸 잘 알겠다.


hi _ *****
병원에 가고 싶지 않고 산부인과에 들어가고 싶지 않고 누구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이 부담없이 살 수 있어야 가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crm
그럼 365일 24시간 진료 및 처방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몇 시간 동안 줄서지 않고 성희롱 같은 문진을 받지 않아도 괜찮도록 해주세요. 도시든 시골이든.
무리라면 응급 피임을 할 권리를 제한해서는 안되는 것 아니예요?


アットマーシーオブ
나에게는 이렇게 들린다.
"기득권을 침범하는 애프터필은 절대 인정하지 않는다"
그들에게 기득권이야말로 생명선이며 여성의 존엄성 따위 요만큼도 고려하지 않는다.
일본에서는 1 상자 1,200 엔 ~ 1 만엔 전후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응급 피임약이지만 인도에서는 1 상자에 약 135 엔으로 마을 약국에서 그냥 살 수 있습니다.


ㄴlin *****
인도는 성 범죄율이 일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 남자가 남자를 덮칠 정도니까.


fts *******
만일 "남용하여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라든지, 그런 거라면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것도 이해할 수 있지만, 적어도 산부인과 의사 모임 측의 설명은 설득력이 부족하구나.
(기사가 그런 부분만 잘라 붙이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설명서 동봉 판매
"확실한 효과를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모르거나 · 불안한 점이 있으면 산부인과에 상담하십시오"
하면 될지도.


ir0 *****
산부인과 어디서나 응급 피임약 처방해줄 수 있을까? 10년 정도 전에 필요해서 뛰어간 산부인과에서 "우리는 취급하지 않습니다!"라고 차갑게 말해, 슬프고 절망했다.
다른 곳에 가니 거기선 그냥 처방해줘서 다행이었지만 ‥


nor *****
산부인과 선생님 중 찬성과 반대의 비율을 알고 싶습니다. 담당 산부인과 선생님은 약국 판매에 찬성입니다.
피임에 실패해 임신했을지도 몰라 생리가 올 때까지 불안한 마음 남자는 알 수 있습니까? 게다가 그 비용은 대부분 여성이 내고 있어요. 피임도 여성의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애프터 필의 남용이 우려된다면, 신분증 제시 등을 약사회에서 정보 공유. 사용 빈도가 높은 분들은 산부인과의 진찰이 없으면 처방 못하게 하는 등으로 대응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만.


ㄴr ****
여성이야말로 피임 권리가 있습니다. 낳는 건 여성입니다. 출산에 의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남자에게 이러쿵 저러쿵 듣고 싶지 않아요. 자신이 납득할 수 없는 임신은 하고 싶지 않아요. 하물며 출산 따위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