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갤럭시S8 인치 액정크기 단점 길이 색상 기능 배터리 스펙 총정리

갤럭시S8 인치 액정크기 단점 길이 색상 기능 배터리 스펙 총정리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크기: 148.90 x 68 x 8 (세로x가로x두께, mm)

무게: 155 g

디스플레이: Quad HD+ Super AMOLED (147.32 mm - 5.8 인치)

해상도: 2960 x 1440

CPU 속도: 2.3 GHz, 1.7 GHz

CPU 종류: 옥타코어(Octa-Core)

카메라: 전면 800만 / 후면 1200만

RAM: 4 GB

ROM : 64 GB

외장 메모리 지원: MicroSD (최대 512 GB)

배터리 용량: 3000 mAh

센서: 가속도 센서, 기압 센서, 지문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홀 센서, 심박수 측정 센서, 홍채 인식 센서, 압력 센서, 근접 센서, RGB 광 센서

색상: 미드나잇블랙, 오키드그레이, 코랄블루, 아크틱실버, 로즈핑크, 버건디레드




갤럭시S8 액정크기는 대각선 길이 147.32mm로 5.8인치입니다. 


유리폰이라고 할 정도로 액정이 잘 깨지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삼성전자 임직원조차 케이스가 필수라고 할 정도고 액정 교체 뒤 5분만에 또 깬 고객이 있다는 말도 들립니다. 하지만 그립감은 대부분이 만족합니다. 


엣지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아름답지만 특유의 의도치않은 터치도 갤S8 단점입니다. 또한 빅스비도 아직 완벽하지 않을 뿐더러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얼굴인식은 어두운 곳에서 인식률이 떨어집니다. 갤S9에서는 이 부분을 얼굴과 홍채인증을 결합한 '인텔리전트 스캔'을 도입해 보완했습니다.



빅스비 버튼 위치가 불편합니다. 볼륨 조정 버튼 밑, 즉 가운데 쪽에 빅스비 버튼이 있다보니 볼륨 조정을 하려다가 버튼을 잘못 눌러서 빅스비를 실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가 기기 후면 카메라 렌즈 오른쪽에 붙어 있어 카메라 렌즈에 실수로 손가락 끝을 대서 이물질을 묻힐 가능성이 너무 높은 형태라는 비판이 많습니다. 또한 지문인식 센서가 플라스틱 재질이라 스크래치에 약하고 성능도 좋지 않다는 이용자들의 보고가 있습니다.


슈퍼슬로우 모션(초고속 카메라)이 탐나지 않는다면 S9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에서도 큰 차이가 없는 S8이 괜찮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갤럭시s10 사전예약 및 출시 전이라 지원금이 늘어났다는 소식입니다.